•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종합]"최순실이 서청원 밀었다고?" 비박계 '격앙'…徐 "황당"

등록 2016.12.17 15:22: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박동욱 기자 =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3차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으로 선출된 서청원 의원이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대표최고위원으로 선출된 김무성 의원. 2014.07.14.  fufus@newsis.com

【서울=뉴시스】박동욱 기자 =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3차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으로 선출된 서청원 의원이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대표최고위원으로 선출된 김무성 의원. 2014.07.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강지혜 기자 = 최순실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서청원을 당 대표로 밀어야 한다'는 취지의 전화통화를 했다는 '고영태 폭로'와 관련, 새누리당 비박계는 최순실이 전당대회까지 개입한 것이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감추지 못했다. 반면 당사자인 서청원 의원 측은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일축했다.

 비박계 김영우 새누리당 의원은 17일 뉴시스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소름마저 돋는다. 최순실은 도대체 어디까지 손을 댄 것인가!"라며 "최씨가 그저 대통령과 가까운 사이니까 자신의 생각을 말했을 뿐이라고 치부할 수는 없는 일"이라고 개탄했다.

 그는 "최순실은 청와대를 제집 드나들 듯 하면서 국무회의 자료와 인사자료를 사전에 건네 받은 사람이며, 지인들과 중앙부처와 산하기관을 통해 사익을 추구한 사람"이라며 "이런 자가 새누리당 전당대회에 입김을 넣었다면 집권여당까지 손에 넣어보겠다는 끔찍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  전당대회에 출마해 죽자살자 선거운동을 했던 나로서는 소름마저 돋는다"며 "최씨가 19대·20대 총선에서는 과연 입을 닫고 있었을까"라고 반문했다.

 반면 서 의원 측은 고영태씨의 주장에 대해 어이없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서 의원측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 전화통화에서 "최순실이 검찰조사에서 직접 밝힌 것도 아니고, 옆에서 최순실에게 들었다는 설에 불과한 것인데, 솔직히 이런 것까지 우리가 해명해야 하느냐"고 대응할 가치도 없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 의혹으로 구속 수감된 최순실 씨가 9일 새벽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뒤 호송차로 걸어오고 있다. 2016.11.09.  stoweon@newsis.com

【서울=뉴시스】권현구 기자 =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 의혹으로 구속 수감된 최순실 씨가 9일 새벽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뒤 호송차로 걸어오고 있다. 2016.11.09.  [email protected]

 그는 "자꾸 언론이 소설처럼 기사를 쓰고 있다"며 "언론도 개연성이라는 걸 따져봐야 하지 않나? 최순실이 그렇게 실세였고, 또 서 의원을 밀었다고 치자. 그런데 왜 김무성 의원이 당 대표가 됐느냐"고 반문했다.

 이날 월간중앙에 따르면 한때 최순실의 최측근으로 통했던 고영태씨는 지난 13일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최순실이 새누리당 전당대회에도 개입했다는 주장을 폈다.

 고씨는 2014년 7월 새누리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 당시 최순실이 박근혜 대통령과 통화하며 "서청원을 밀어야 한다"는 취지로 말한 것을 직접 들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당시 전당대회에는 김무성 의원이 서 의원을 꺾고 당 대표에 선출됐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