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랜드 알바생들 "체불임금 해결해달라" 고용부에 진정

등록 2017.01.12 16:25: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정의당 서울시당, 한국비정규노동센터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2일 오전 서울 을지로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앞에서 이랜드 임금체불 노동자 1차 집단 진정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17.01.12.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정의당 서울시당, 한국비정규노동센터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2일 오전 서울 을지로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앞에서 이랜드 임금체불 노동자 1차 집단 진정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17.01.12.  [email protected]

"이랜드파크 진정성 있는 해결노력 보이지 않아"  

【서울=뉴시스】이재은 기자 = 이랜드파크에서 임금체불을 겪은 아르바이트 직원 10여명이 "체불임금을 해결해달라"며 고용노동부에 집단진정을 제출했다.

 정의당 서울시당과 민주노총 민간서비스 연맹 등은 12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노동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용노동부가 나서서 이랜드파크 아르바이트 직원들의 체불임금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랜드는 그룹 차원의 사과를 통해 체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겠다고 밝혔음에도 퇴직자에게 임금명세서를 제공하지 않고 재직자에게 임금명세서를 퇴직할 때 지급하겠다고 하는 등 진정성 있는 해결 노력을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체불임금을 발생시키는 근무시간 조작, 15분단위 근로시간 체크등 체불임금을 발생시킨 불법적인 노무행태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는 제보도 이어지고 있다"며 "한마디로 이랜드 그룹은 생색내기 사과문을 통해 지금 상황만 피하고 보자는 뻔뻔한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정의당 서울시당, 한국비정규노동센터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2일 오전 서울 을지로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앞에서 이랜드 임금체불 노동자 1차 집단 진정 기자회견을 열고 이랜드의 임금체불을 풍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7.01.12.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정의당 서울시당, 한국비정규노동센터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2일 오전 서울 을지로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앞에서 이랜드 임금체불 노동자 1차 집단 진정 기자회견을 열고 이랜드의 임금체불을 풍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7.01.12.  [email protected]

 이어 "고용부 역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이랜드에서 일하는 청년노동자들이 이렇게 수년동안 불법적인 노무관리로 착취를 당하고 있었음에도 변변한 근로감독 한번 없었다"며 "고용부는 이들에게 단 1원의 체불액까지 받아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해 10월 고용노동부 근로감독 결과, 이랜드파크 소속 매장 360개소에서 4만4360명의 노동자를 대상으로 83억7200여만원의 임금체불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