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종소식] 시, 도로명주소 지도 발간 등

등록 2017.01.17 16:52: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 항공사진 활용 도로명주소 지도 발간

 세종시가 항공사진 활용한 도로명주소 안내지도를 발간, 도로명주소의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17일 세종시에 따르면 전국에서 최초로 도로구간에 500m 간격으로 번호를 표기, 도로명주소만으로 목적지를 쉽게 찾고 거리도 계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지도는 휴대가 용이하게 접는 형태로 실생활에 유용한 최신 생활정보도 수록됐다.

 앞면에는 지역별로 도로명과 도로의 기·종점을 표기했고, 아파트, 마을회관, 각종 공공기관의 위치와 도로명주소, 버스승강장, 민방위대피소, 주요 산과 대표 관광지 등 생활정보를 수록해 공간지리정보를 최적화했다.

 이 지도 한 장으로 낯선 곳을 쉽게 찾고, 긴급 상황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지도 뒷면에는 세종시 전역의 도로명, 법정동과 법정리, 도로의 시작점과 끝지점을 표기했고, 우편, 통계, 경찰, 소방, 학교 등 각종 구역을 일원화한 국가기초구역번호를 한 눈에 담았다.

 세종시는 안내지도 1만5천 부를 우체국, 소방서, 교육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에 배부하고, 23일부터 각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시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www.juso.go.kr) '온라인서비스'에서 도로명주소 안내지도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세종시청 아르바이트 대학생 봉사활동

 세종시 동계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17일 종촌종합복지센터 복지관 등 관내 시설 4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르바이트 학생 40명은 종촌종 복지관을 비롯, 노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등 복지시설을 찾아, 프로그램 보조 및 청소하기, 운동 활동 보조, 주변 환경정리 등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세종시는 최근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선발, 1월 4일부터 2월 3일까지 행정업무보조, 민원안내 등 각종 공무를 경험토록 하고, 현장견학과 봉사활동, 간담회 등 시정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 조치원소방서,  이동안전체험차량 운영

 세종시 조치원소방서(서장 안종석)는 3월부터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차량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체험차량은 8.5t 카고트럭으로 지하철 문개방, 3D체험, 연기·암흑탈출, 비상구 탈출, 외부구조대 탈출 등 8종의 안전체험이 가능하다.

 5세 이상부터 체험 가능하며, 3월 정식 운영에 앞서 어린이·유치원생을 대상으로 2월 6일부터 2월 24일까지 3주간 시범 운영한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참여를 원하는 대상은 조치원소방서 민원실(300-8353)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3월부터 정식 운영되는 이동안전체험차량 예약은 조치원소방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 모집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운영할 이동식 안전행복버스 안전교육 강사 9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응시 자격은 ▲안전 관련 자격증, 안전교육 관련 기관 근무 경력자 ▲퇴직 소방공무원 및 교원 ▲교원자격증 소지자 ▲아동복지 또는 사회복지 자격증 소지자 중 한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자이다. 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어린이 교육 경력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지원서는 세종시교육청(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154, 4층 학생생활안전과)에서 방문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학생안전팀(044-320-24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절차를 거쳐서 오늘 26일 최종 발표하며, 안전행복버스 운영 및 안전 교육 관련 연수를 받고 2월 이동식 안전버스를 시범운행한 후 3월부터 학교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안전교육강사는 유·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자동차 안전체험교육, 지진·생활안전체험 교육, 화재대피체험 교육, 보행 안전 및 동영상 교육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