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여수광양항만공사, 중흥·석화부두 체선 완화 추진

등록 2017.01.17 18:24: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양=뉴시스】김석훈 기자 = 17일 전남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중흥·석유화학부두 효율적 운영을 위한 체선완화 방안 이행 합의서' 체결식에서 선원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을 비롯한 부두 이용업체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7.01.17.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  kim@newsis.com

【광양=뉴시스】김석훈 기자 = 17일 전남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중흥·석유화학부두 효율적 운영을 위한 체선완화 방안 이행 합의서' 체결식에서 선원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을 비롯한 부두 이용업체 대표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7.01.17.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  [email protected]

항만공사, 여수산단 주요기업들 이행합의서 체결

【광양=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광양항 중흥·석유화학부두의 체선율 감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추진될 전망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는 17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중흥·석유화학부두 이용자인 화주사, 하역사, 선사·대리점들과 '체선완화 방안 이행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행 합의서에는 4시간 이내 접안, 접안 후 2시간 이내 작업 개시, 화물 양적하 작업시간 단축, 화물 시료검사시 해상(정박지) 실시 원칙 등 효율적인 부두운영을 통해 체선을 완화하는 방안이 담겨 있다.

 특히 공사와 부두 이용자는 중·장기적 체선완화 방안인 접안시설 확충, 하역장비 개선, 저장탱크 확충 등의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도 공동으로 힘을 모으기로 하는 등 체선완화를 통한 광양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협조키로 했다.

 선원표 사장은 "이행 합의서는 그동안 부두이용자와 항만공사가 유기적으로 협업한 노력의 성과물"이라면서 "합의사항의 성실한 이행을 통해 체선율 저감을 실현하고 광양항 전체의 생산성 제고는 물론 나아가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말했다.

 김한춘 공사 여수사업소장은 "광양항 발전의 저해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는 체선 완화를 위해 공사와 화주사 공장장, 하역사 및 선사·대리점 대표자 등 17명이 이행 합의서에 서명했다"면서 "체선완화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지난해 12월 시범운영한 체선완화 방안의 실행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행 합의서에는 선 사장을 비롯해 장갑종 금호석유화학 공장장, 정영호 금호P&B화학 공장장, 김만중 대림산업 공장장, 장수환 동방S&S 대표이사, 최진환 롯데첨단소재 공장장, 전명진 롯데케미칼 총괄공장장, 양정용 LGMMA 공장장, 장천기 LG화학 공장장, 김범수 여수페트로 대표이사, 박규철 여천NCC 총괄공장장, 김평득 한화케미칼 공장장, 서규철 효동항업 대표이사, 김연식 삼부해운 대표이사, 박병선 선양해운 대표이사, 최종태 우림해운 대표이사, 임채현 L&C마리타임 대표이사 등이 각각 서명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