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공조' 김주혁 "처음으로 악역…바보같은 배우 되지 않을 것"

등록 2017.01.19 18:04: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배우 김주혁은 19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근 한 카페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앞으로 하고 싶은 역할에 대해 "내가 할 수 없는 역 말고는 다 할 수 있다"고 의욕을 내비쳤다. 김주혁은 영화 '공조'에서 냉혹한 북한 출신 범죄조직 리더 역할을 맡아 처음으로 악역을 연기했다. 2017.1.19(사진=나무엑터스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배우 김주혁은 19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근 한 카페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앞으로 하고 싶은 역할에 대해 "내가 할 수 없는 역 말고는 다 할 수 있다"고 의욕을 내비쳤다. 김주혁은 영화 '공조'에서 냉혹한 북한 출신 범죄조직 리더 역할을 맡아 처음으로 악역을 연기했다. 2017.1.19(사진=나무엑터스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하고 싶은 역할요? 너무 많죠. 내가 할 수 없는 역 말고는 다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내가 할 수 없는 역을 하는 바보 같은 배우가 되고 싶진 않아요."

 19일 서울 삼청동 인근 한 카페에서 만난 배우 김주혁은 "신인 배우들은 '무슨 역이든 맡겨 달라'고 하지만 다 할 수 있는 게 아니다"라며 자신의 연기론을 전했다. "시나리오를 보면 안다. '아 이건 내가 못하겠다'. 그런데도 어떻게든 해볼까 그러면 무리수"라고 했다.

  그동안 '흥행 배우'와는 좀 거리가 멀었던 김주혁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공조'에 출연한다. 현빈과 유해진의 브로맨스로 하이라이트가 좀 빗겨있지만 김주혁은 이 영화에서 비중있는 인물이다.

 냉혹한 북한 출신 범죄 조직 리더 역할로 처음으로 한 악역이다.

【서울=뉴시스】영화 공조 김주혁

【서울=뉴시스】영화 공조 김주혁

 "'차기성'(극중 역할)이 자기가 나쁜 놈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지는 않을 것이다. 성격이 강인한 거죠"

 그는 악역을 하며 "재미 있었다"며 "연기자로서 나쁜 역할과 좋은 역할엔 구분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적당히 (악역 연기를)왔다갔다 할 것"이라고 했다. 

 근육질의 몸매를 드러낸 샤워신에 대해 "원래 사워신은 없었는데 갑자기 나온 장면이라 부리나케 운동을 했다"며 "지금은 다시 예전 몸매로 돌아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서울=뉴시스】영화 공조 김주혁

【서울=뉴시스】영화 공조 김주혁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 출연은 값진 경험이었다. 그는 "혹여나 어떤 배우가 예능을 한다고 하면 적극 추천하겠다"며 "내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살면서 화면으로 볼 기회가 잘 없는데 리얼한 내 모습을 보면 느껴지는 것도 있고 연기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했다.

 같은 날 개봉한 영화 '더 킹'을 봤냐고 하자, "가서 보면 안 되는 것 아니냐"며 경쟁의식을 드러내면서도 "평이 좋다고 하던데 둘 다 윈윈 했으면 좋겠다"며 영화인다운 모습을 보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