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원도심 활성화·학성시장 주차건물"…울산 중구청장, 국회 찾아 지원 호소
분 야 지방 게시일자 2025/03/31 15:18:39

지역구 박성민 의원과 면담, 협조 요청

associate_pic4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이 31일 국회를 찾아 국민의힘 박성민 국회의원(울산 중구)과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산림문화휴양관 건립 등을 위한 ‘입화산 자연휴양림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수립’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2025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사업 ▲2026년 상권활성화 사업 ▲학성새벽시장 공영 주차전용건물 건립 ▲2025 지역 쇼핑관광 기반 조성 사업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계획 중인 다양한 사업을 설명하고 사업 추진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구청장은 침체된 원도심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고 골목상권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성민 국회의원은 "다양한 현안 사업들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긴밀하게 협의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 및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지역의 현안을 심도 있게 들여다보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국회, 관계 기관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외부 재원 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