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계 상위 방송업체, 인텔샛의 글로벌 영상 지역에 합류

등록 2011.04.09 22:03:12수정 2016.12.27 22:00:0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룩셈부르크=BW/뉴시스】

-- 전략적인 위치를 점한 방송사업자, 방송 도달범위 극대화에 나서 --  

세계 최대 고정위성서비스 제공업체인 인텔샛(Intelsat S.A.)은 자사의 유수 영상지역을 활용하는 계약을 일련의 신규 미디어 고객과 맺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인텔샛의 프리미엄 영상지역을 통해 각 프로그래머들이 국가, 지역, 대륙 시청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쿠어트 리에젤만(Kurt Riegelman) 인텔샛 글로벌엽영업 수석부사장은 “고품질 글로벌 네트워크와 수 십 년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쌓은 직원을 보유한 인텔샛은 미디어 업계의 요구사항을 간파하고, 이를 충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리에젤만은 “인텔샛은 영상지역을 구축해 장기적인 서비스 지속을 추구하는 미디어 고객들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준다. MCPC 플랫폼 등 인텔샛 원(IntelsatONESM) MPLS기반 지상 네트워크와 완전히 통합한 인텔샛의 영상지역들은 최대 연장 케이블과 DTH(Direct To Home, 직접 위성 수신 방식) 시스템 침투로 효율적인 분배 플랫폼이 된다”고 말했다.  
 
인텔샛의 특수 영상지역으로 구성된 26개 방송 위성은 거의 300개의 글로벌 고화질 채널을 제공하며, 200여개 국가에서 30여개 이상의 DTH 플랫폼을 호스트한다.
   
인텔샛의 네트워크 고가용성과 최고의 기술적인 전문성이 결합된 완전통합 인텔샛 원 서비스는 세계 곳곳의 신규 방송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 유럽 신규 계약

비아컴(viacom)의 MTV 네트웍스(MTV Networks)는 서경 1도의 인텔샛 위성용량과 인텔샛 원 네트워크를 통한 지상 연결성, 인텔샛의 푸츠사다트(Fuchsstadt) 텔레포트를 통한 업링크 서비스 등을 포함한 인텔샛 관리 비디오 서비스(Intelsat Managed Video Services)를 다년 계약으로 체결했다. MTV 네트웍스는 중앙, 동유럽 전역에 단일 플랫폼으로 채널 프로그래밍을 통합하기 위해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다. 

최근에 루마니아, 불가리아, 몰도바, 헝가리, 마케도니아 및 기타 중앙, 동부 유럽 국가에 케이블 헤드엔드와 DTH 플랫폼에 비디오 분배를 위한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2건의 다년 계약을 체결한 이스턴 스페이스 시스템 루마니아(Eastern Space Systems Romania) 또한 서경 1도에서 기존 포트폴리오를 확대 중이다.

유럽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비디오 분배 플랫폼 중 하나인 인텔샛의 서경 1도는 중앙, 동유럽과 북유럽 전역에 거의 500만 DTH 가구와 1000만 케이블 가구에 서비스하고 있다.

스페인 텔레포니카(Telefonica S.A.)의 방송 사업부인 텔레포니카 서비시오 오디오비주얼즈(Telefonica Servicios Audiovisuales, TSA)는 동경 335.5도에 위치한 인텔샛 905 위성(IS-905) 용량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IS-905는 주요 방송사업자에서 유럽 전역 수 천 여 개의 케이블 헤드엔드에 이르기까지 수요가 가장 높은 일부 스페인어 프로그램을 전송한다.
 
다년 계약 조항 하에 스페인, 포르투갈 지역의 테마형 유수 독립 TV 채널 방송사업자인 첼로 멀티카날(Chello Multicanal)은 IS-905 용량을 이용해 헐리우드, 오디세아 (Odisea), 코니카(Cocina), 데카사(Decasa), 히스토리아(Historia), 비오(Bio)와 솔 뮤시카(Sol Musica) 채널을 관계사에게 배급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최근 글로브캐스트(GlobeCast)는 동경 325.5도에서 인텔샛 903 유럽 영상지역과 관련한 장기 계약을 체결해 위성용량을 추가했다.  
      
△ 아프리카 신규 계약

1월에 선두 아프리카 DTH 공급업체인 멀티초이스(MultiChoice)가 인텔샛 20 위성(Intelsat 20 satellite, IS-20)을 통해 인텔샛 10 위성(IS-10)에 용량 공급을 연장하기 위해 다년, 다중 트랜스폰더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멀티초이스는 인텔샛 904 위성(IS-904)의 디지털 지상파 텔레비젼(DTT) 용량 지원도 확대했다. 멀티초이스는 두 대 위성의 용량을 이용해 아프리카 전역의 600만 가입자들에게 프로그램을 전송하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의 뷰셋(Viewsat)은 동경 68.5도에서 용량을 확대한 결과 인기높은 아프리카 배급 이웃에 추가됐다. 뷰셋은 모든 사하라 이남 국가까지 공중파 프로그램을 배급한다. 뷰셋은 현재 프레스 TV(Press TV), KICC TV, 수프림 마스터 TV(Supreme Master TV)를 비롯, 종교 및 일반 오락 방송을 전하고 있다. 인텔샛의 IS-20은 뷰셋의 업계 선두적인 아프리카 영상지역에 접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종교,, 가입자 확대에 나서고 있는 뷰셋에게 아프리카를 넘어 고객을 겨냥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한다.
         
△ 미주 신규 약정

최근 인텔샛은 비밴디(Vivendi) 자회사인 글로벌 빌리지 텔레콤(Global Village Telecom Ltda., GVT)이 고화질 DTH서비스의 위성 플랫폼 제공업체로 인텔샛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빌리지 텔레콤은 출시 시기를 2011년 말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브라질의 PBI S.A.는 브라질 지역의 케이블 헤드엔드와DTH 공급업체 침투로 수요가 높아진 영상지역, 인텔샛 805 위성(IS-805)의 용량을 이용해 새로운 박스 브라질(Box Brazil) 다중 플랫폼,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을 공급하는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 5월에 박스 브라질은 TV, 웹, 모바일 포털을 통해 방송을 시작할 것이며, 영화, 음악, 여행 정보 채널도 포함될 것이다. IS-805는 2012년 4분기에 인텔샛 27 (IS-27)로 교체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선도 콘텐츠 제공업체인 글로브캐스트 월드TV(GlobeCast WorldTV)피츠버그 인터내서녈 텔레커뮤니케이션(Pittsburgh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s)은 최근 인텔샛의 가장 탐나는 갤럭시 19 북미 비디오 이웃의 Ku 대역 용량 공급을 위한 계약을 연장했다. 글로브캐스트 월드TV와 피츠버그 인터내서녈 텔레커뮤니케이션은 이 용량을 활용해 전세계 곳곳의 특별 콘텐츠를 북미의 DTH 플랫폼까지 전할 것이다.
   
△ 아시아 프로그래머 영상지역 합류, 인텔샛 원으로 글로벌화
 
최근 글로브캐스트(GlobeCast )는 인텔샛 18 (IS-18)로 태평양의 프랑스령 해외영토에 디지털 지상파 TV 공급을 촉진하기 위해 인텔샛과 10년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선 TV 네트워크(Sun TV Network Ltd., 선TV)도 최근에 발사된 인텔샛 17 위성(IS-17, 동경 66º도) 으로 C-대역 용량을 공급하는 다년, 다중 트랜스폰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2위 프로그래머가 인도양 지역에서 새롭게 확대된 인텔샛의 영상지역 대열에 합류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인도의 대표적인 미디어 그룹인 선TV은 새로운 위성 용량을 활용해 인도 및 기타 지역의 시청자에게 프로그램 공급을 확대할 것이다. 선TV는 기존의 20 개 채널을 IS-17 로 이전하고, 추가 광대역을 활용해 확장 계획을 지원할 것이다.
         
1월에 중국국제방송(China Radio International)은 인텔샛과 계약을 3년 재연장했다. 중국국제방송은 아시아 태평양과 호주 지역의 인텔샛 8, 북남미 지역의 인텔샛 9. 유럽과 아프리카의 인텔샛10 에서 글로벌 공급하는 43개 라디오 채널과 서아프리카 지역의 인텔샛 14에서 제공되는 1개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인텔샛의 캘리포니아 주 나파( Napa)와 조지아 주 엘렌우드(Ellenwood) 텔레포트는 전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 초 에셀 샤암 커뮤니케이션(Essel Shyam Communications)이 최신 DVB-S2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MCPC 플랫폼을 위한 IS-17 (36 MHz) 대역에서 완전 트랜스폰더를 제공받기 위해 인텔샛과 계약을 체결했다.

에셀 샤암은 인도의 대표적인 방송 서비스 사업자다. 에셀 샤암의 핵심 고객으로는 스타 인도(Star India), 릴라이언스 브로드캐스트(Reliance Broadcast), 디즈티 채널(Disney Channel), UTV 네트웍스(UTV Networks) 등이 있다. 에셀 샤암은 고객을 위해 현재 200여 개 이상의 채널을 업링크하고 있다.
   
리에젤만은 “인텔샛의 영상지역은 국내, 범지역, 전세계에 관계없이 시청자에게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 최대 가입자 수와 광고수익 창출을 위해 애쓰는 방송 업체에게 효율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상세정보는 4월 11일~14일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1방송 장비 박람회 (NAB 2011) 기간 동안 인텔샛 부스(SU43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텔샛에 대하여

인텔샛(Intelsat)은 세계 최대의 고정위성서비스(fixed satellite services, FSS) 제공업체로, 미디어, 네트워크 서비스, 다국적기업,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텔샛 위성, 텔레포트, 광 인프라는 업계 최고로, 비디오, 데이터, 음성 서비스 전송을 위한 표준을 세운다. 콘텐츠 세계화와 고화질 확산에서 셀룰러 망, 광대역 접속 등 인텔샛은 어디서나 최신 통신을 보다 가깝게 만들어준다. 상세정보는 ww.intelsa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미래예측에 관한 면책 규정

본 보도자료는 역사적 사실과 직접적 또는 배타적 관련이 없는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상황에 대한 인텔샛의 의도, 계획, 기대, 가정 및 견해를 반영하는 것으로, 미지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의해 달라질 수 있다. 일부 알려진 리스크에 대한 상세정보는 인텔샛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10-K 양식의 연례보고서(2010년 12월 31일 종료), S-1양식의 투자등록서류 및 기타 정기 보고서에 들어 있다. 실제결과는 미래상황에 대한 인텔샛의 의도, 계획, 기대, 가정, 견해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만큼 본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예측 진술을 열람할 때 신중을 기하기 바란다. 인텔샛은 새로운 정보나 사건발생, 또는 기타 사유로 미래예측 진술을 갱신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실제결과는 인텔샛의 향후 의도, 계획, 기대, 가정 및 견해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신중하게 보도문에 담긴 미래예측 진술을 검토해야 한다. 인텔샛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로 인한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인텔샛 (Intelsat)
디안느 반베버(Dianne VanBeber)
부사장, 투자자관계, 커뮤니케이션
+1 202-627-5100
dianne.vanbeber@intelsat.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