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천소식]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 등

등록 2018.09.13 17:35: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가 14일부터 3일간 이천시 장호원읍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가 14일부터 3일간 이천시 장호원읍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뉴시스】  이준구 기자 =◇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 14일 개막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장호원 황도 복숭아 수확 축제인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가 14일부터 3일간 이천시 장호원읍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장호원 복숭아축제는 해마다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이천시 주요 지역 축제 중 하나다. 
 
 이번 축제에는 개막 축하공연과 함께 마술, 청소년 가요제, 햇사레가요제 등 문화 행사와 사단법인 농촌나드리에서 준비한 체험 행사가 함께 준비되어 있으며 12개의 농촌체험부스도 마련했다.
 
 복숭아농가인 풍원농원에서는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를 판매하고, 칠성농원은 복숭아판매와 함께 복숭아푸드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농민직판부스에서 복숭아 구입 시 제공받은 교환권으로 이천쌀과 화초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시화전, 복숭아품평회, 팔씨름대회, 족구대회, 배드민턴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 아동안전지도 제작,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이천시는 지역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특별한 지도인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했다. 이는 초등학교 주변 500m 내외의 안전한 곳과 위험한 곳을 구분해 표시한 지도로서 올해에는 가산초, 부발초, 설봉초, 안흥초, 한내초 5개교를 대상으로 했다.
 
 아동안전지도 제작은 초등학생들이 학교 주변의 위험, 안전 환경요인을 직접 조사하고 지도하게 하는 체험교육과정으로 학교 주변 위험 공간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대처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 지도는 디지털지도로 전환되어 관내 초등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해당 초등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아동안전지도 및 성범죄예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 CCTV 빅데이터로 범죄 예방
 
 이천시는 지난해 CCTV 취약지역을 분석한 빅데이터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범죄예방용 CCTV 설치지역 선정에 반영하는 등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행정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CCTV 우선설치지역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혜안 빅데이터 플랫폼'을 이용해 자체 분석한 결과물로 이천시 CCTV 설치현황, 방범등과 가로등 현황, 주거인구 데이터현황 등의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 이천시 CCTV 우선 설치지역을 도출했다.
 
 이번 상반기에 완료된 CCTV 설치 사업은 2017년도 빅데이터 분석결과와 CCTV 설치 요청 민원 등을 고려해 50개소에 방범용 CCTV를 설치 완료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같은 빅데이터 분석결과로 CCTV 설치 최적지를 제시함으로써 중복설치에 따른 예산 낭비를 방지하는 효과를 냈다"며 "과학적 근거에 의한 명확성 제시로 안전한 이천시가 되도록 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