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가을 웨딩 시즌...격식과 개성 모두 갖춘 하객룩은

등록 2018.10.14 09:1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재킷과 팬츠', '블라우스와 스커트' 코디 추천

스테디셀러 '트렌치코트' 활용 패션도

【서울=뉴시스】올리비아로렌의 체크재킷 하객 패션. 2018.10.12(사진=올리비아로렌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올리비아로렌의 체크재킷 하객 패션. 2018.10.12(사진=올리비아로렌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가을 웨딩 시즌이 돌아오면서 하객들의 옷차림 고민도 늘고 있다. 특히 ‘단정한 옷차림’ 정도로 해결할 수 있는 남성들과 달리 선택의 폭이 넓은 여성들에게 하객 패션은 더 큰 고민이다.

 패션기업 세정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에서 제안하는 하객룩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적당히 격식을 갖추면서도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체크 재킷, 트렌치 코트 등을 활용한 패션들을 소개한다.

 1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재킷과 팬츠를 활용한 스타일링은 실패할 가능성이 낮은 코디법 중 하나다. 특히 최근 복고 트렌드로 유행하고 있는 체크패턴의 롱 재킷을 활용하면 더욱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체크 재킷 안에는 따듯한 느낌을 주는 니트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구두는 카멜(낙타 색) 컬러의 구두를 신으면 가을 분위기를 더 낼 수 있다.

 블라우스와 스커드의 조합은 하객 패션의 정석이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면서도 단정해 보일 수 있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다만 대표적인 코디법인 만큼 자칫 너무 개성 없는 패션으로 비춰질 수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선 패턴·색상 디테일이 차별화된 블라우스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여기에 어둡지만 은은한 느낌을 주는 스커트를 매치해 가을 하객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올리비아로렌이 제안하는 하객 패션. 2018.10.12(사진=올리비아로렌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올리비아로렌이 제안하는 하객 패션. 2018.10.12(사진=올리비아로렌 제공)  [email protected]

올 가을 주목받고 있는 또 하나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를 활용할 수도 있다. 클래식한 정통 트렌치코트를 활용해 단정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하객 패션을 연출해보자.

 트렌치코트는 그 자체로 다른 아이템들과도 무난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다만 컬러는 강렬한 비비드 컬러(채도가 높은 선명한 색상)보다는 차분한 느낌의 브라운, 베이지 등을 선택하는 게 좋다.

 트렌치코트 안에는 단순한 디자인의 니트 등을 매치하면 단정한 느낌을 더 살릴 수 있다. 포인트로는 프린트가 가미된 스커트를 함께 코디할 수 있다. 이때 프린트 색상의 톤은 트렌치코트의 컬러에 맞춰 톤온톤(톤을 겹친다는 의미로, 동일 색상이지만 톤을 다르게 코디하는 것)으로 매치하면 좋다.

 트렌치코트는 허리벨트를 묶어 허리를 강조하거나, 앞 부분을 오픈해 자유로운 느낌을 낼 수도 있다. 트렌치코트 룩에는 어두운 색상의 카키 컬러의 가방을 매치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올리비아로렌의 트렌치코트 하객 패션. 2018.10.12(사진=올리비아로렌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올리비아로렌의 트렌치코트 하객 패션. 2018.10.12(사진=올리비아로렌 제공)  [email protected]

올리비아로렌이 제안하는 가을 하객 패션 아이템은 전국 올리비아로렌 매장 및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