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산업/기업

삼성전자, 대졸 신입 채용 일정 확정...코로나19로 한달 늦어져(종합)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04-07 00:03:00
13일까지 서류접수·5월 GSAT·SW역량테스트 등 진행
SK, 현대차, 롯데, 포스코, 두산 등도 채용 진행 중
지난해 4월 모집한 LG전자도 이달 중 채용일정 확정 예상
associate_pic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의 깃발. 뉴시스DB 2019.05.16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삼성그룹 전자 주요 계열사가 서류접수를 시작하며 올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돌입했다.

지난해 삼성은 계열사별로 3월11일부터 신입·인턴 서류 접수를 시작, 4월 19일 GSAT를 실시한데 비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인해 한 달 정도 늦어졌다.

6일 삼성채용 홈페이지에 따르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는 6일 '2020년 상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일제히 올렸다.

모집 기한은 이날부터 오는 13일까지이며, 5월 중 삼성직무적성검사(GSAT)와 5~6월 면접, 6~7월 건강검진 등을 거쳐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한다. 지원 대상은 2002년 8월 이전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올해 7~8월 입사 가능해야 한다.
또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회화 자격증 보유가 필수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전(CE) IT모바일(IM) 반도체(DS) 등 전 분야에 걸쳐 채용한다.

삼성전자는 CE·IM 부문 내 회로 개발, 소프트웨어(SW) 개발, 기구 개발, 마케팅, 국내영업, 재무, 반도체 공정설계, 패키지 개발 등 14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에서는 반도체 공정설계 및 반도체 공정기술, 패키지 개발 및 기구개발, 생산관리 및 환경안전, 영업마케팅, 재무 및 경영지원 등 직무에서 인재를 찾는다.

직무적성검사(GSAT) 및 SW역량테스트는 5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5개 지역에서, 해외는 미국 뉴저지와 로스앤젤레스(LA) 2곳에서 치러진다. SW 역량테스트는 매월 진행돼 왔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월부터 실시가 중단돼 왔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경우 전기전자, 화학·화공, 재료·금속, 기계, 물리 등의 분야에서 연구개발직을 채용한다. 삼성SDI는 소재·셀 개발, 모듈·팩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직무 등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삼성전기는 연구개발직, 소프트웨어직, 영업마케팅직, 경영지원직 등을 채용하고, 삼성SDS는 소프트웨어 직군을 뽑는다.

삼성SDS는 Samsung Convergence SW Academy(SCSA) 모집도 함께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소정의 시험에 합격한 경우 수료로 인정하며 수료자에 한해 입사가 가능하다. 처우는 3급 신입사원과 동일한 처우가 적용된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삼성채용 홈페이지 삼성전자 채용 공고
삼성전자 및 전자 계열사들의 채용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삼성이 2018년 8월 향후 3년간 4만명을 직접 채용하겠다고 발표한 것을 감안하면 이번 채용 규모는 예년 수준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등 여러 경영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지만 채용을 더 늦출 수 없어 상반기 공채 일정을 확정했다"면서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GSAT를 어떤 형태로 치를지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 외에도 SK, 현대차, 롯데, 포스코, 두산 등은 이미 채용 절차를 밟고 있다.

앞서 롯데그룹은 지난달 10대 그룹 중 가장 먼저 신입 채용에 나섰고 포스코도 뒤를 이었다.

SK는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주식회사 C&C, SK이노베이션, SK브로드밴드, SK매직 총 6개사가 지난달 30일부터 서류접수를 시작해 1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수시채용에 나서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코로나19로 중단한 신입·경력채용을 지난달 30일부터 재개했다. 현대차는 미래차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소연료전지, 배터리, 차량 기본 성능 등 분야 62개 직무에서 연구개발(R&D) 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두산그룹은 ‘2020 상반기 두산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 모집 공고를 내고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서류를 받는다. 모집회사는 ㈜두산-산업차량BG, 두산퓨얼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4곳이며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LG전자는 아직 상반기 신입 공채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지난해 4월에 모집을 시작한만큼 늦어도 이달 중에는 일정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jmkim@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산업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