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도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록 2020.05.23 10:41: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21일 오전 대구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 방호복을 입은 구급대원들이 외래진료동,입원병동에 입원해 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을 9병동(경증환자 치료시설)으로 이송하고 있다. 대구동산병원은 그 동안 코로나19 격리병동으로 사용된 외래진료동과 입원병동 방역작업을 완벽히 마친 후 안전하게 재정비해 다음달 15일에 정상 운영 할 계획이다. 2020.05.21.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21일 오전 대구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 방호복을 입은 구급대원들이 외래진료동,입원병동에 입원해 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을 9병동(경증환자 치료시설)으로 이송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대규모 유행 사례가 진정 국면으로 접어들었던 대구에서 이태원클럽 관련 확진자가 발생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
 
23일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확진자 A씨(#11146)는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에 거주하는 19세 남성으로 지난 20일 오전부터 콧물과 가래 등 증상이 있었다.

그는 서울 확진자인 지인 B씨(#11142)의 대구 방문 시 접촉자로 분류돼 지난 21일 진단검사를 받고 22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B씨는 서울 관악구 거주자로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대구에 머물면서 가족과 지인 등을 만났으며 A씨와는 두 차례 만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로 돌아간 뒤 B씨는 지인 C씨(서울 이태원 관련, #11069)가 확진 받은 사실을 통보받고 21일 검사를 시행해 최종 확진 판정받았다.

대구시는 확진자 인지 즉시 심층역학조사를 시행해 파악된 밀접접촉자에 대해서는 검사를 시행하는 동시에 자가격리 통지했다. 노출된 다중이용시설을 폐쇄 조치하고, 방역을 실시했다.

서울 확진자 B씨의 가족 및 지인으로 파악된 8명에 대해 자가격리 조치하고 검사를 진행한 결과 양성 1명, 음성 4명이고 검사가 진행 중인 인원은 3명이다.

확진자에게 노출된 다중이용시설에서 파악된 직원 등 41명에 대해서는 검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대구 확진자 A씨의 가족 3명과 아르바이트 중인 음식점 직원 10명에 대해서도 전원 진단검사 및 자가격리 조치했다.

GPS, CCTV, 카드사용내역 조회 등을 통해 상세 역학조사 중이며 추가로 파악된 동선에 대해서는 확진자의 증상 및 마스크 착용 여부, 체류시간, 노출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공기반소리반코인노래연습장, 통통코인노래방, 락휴코인노래연습장(동성로2호점) 등 확진자들과 동선이 겹치는 시민들에게 외출 자제와 신속한 검사를 강력 권고했다.

대구시 재난안전본부 관계자는 “노래연습장, 클럽 등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 시설 방문을 자제하고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막을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 두기 이행에 자발적으로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