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 지방일반

[부산소식]해양수산연수원,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 시행 등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06-26 06:22:55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오는 29일부터 '2020년도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은 우수한 잠재력과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청년 해기사들이 세계 주요선사 승선취업 및 해양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정부지원 사업으로, 해양수산부 및 관계기관 등 민·관·학 상호협력을 통해 지난해부터 시행 중이다.

올해는 총 20명의 교육생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3개월 간 국내외 교육과정을 수료한 이후 승선수습을 거쳐 해외선사로 취업할 예정이다.

◇부산해수청, 부산항 해양안전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26일 부산항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관련 9개 기관·단체와 안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참여하는 기관·단체는 부산해수청과 부산해양경찰서, 부산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부산지부, 한국해기사협회, 한국선주협회부산사무소, 부산예부선선주협회,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 부산항도선사회 등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기관들은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제도 마련 및 개선, 해양사고 대비·대응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협력, 각 기관·단체 보유 기반시설 상호 이용 확대, 해양안전 콘텐츠 및 정보교류 활성화, 안전인프라 확대, 대국민 홍보 협력 강화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부산문화재단, 이심전심 프로젝트 나눔텃밭 참여자 모집

부산문화재단은 오는 7월 2일까지 문화나눔 기획사업 '이심전심 프로젝트 나눔텃밭'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부산에 거주하는 시민 20명이며, 분양비는 무료이다.

나눔텃밭은 경남 김해시 대동면 초정리로 도시철도 화명역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텃밭 운영에 필요한 물품은 개인이 일체 준비해야 하며 티셔츠, 밀짚모자와 함께 텃밭 운영기간 동안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체험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이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기준에 따라 선발 이후 추첨을 통해 구간을 정해 나눔텃밭에 참여하면 된다.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누리 잔액 소진 이벤트 진행

부산문화재단은 부산 내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24일까지 부산문화누리 잔액 소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기간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소진하고 '잔액 0원'을 인증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상품으로 1만5000원 상당의 '핸디 선풍기'를 증정한다.

단 본인 충전금 소진 및 22일 이전의 '잔액 0원' 내역으로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누리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