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최고 49층 랜드마크"…'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등록 2020.06.30 16:43: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내 1100세대 아파트 조성

전용면적 84~155㎡ 중·대형 구성…최근 수요 맞춰

공식 홈서 VR 유니트 관람 가능…튜토리얼 영상도

단지 인근 1호선 연장·GTX-B노선·KTX 연장 등 예정

[서울=뉴시스]현대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아파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석경 조감도. (제공 = 현대건설) 2020.06.30.

[서울=뉴시스]현대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아파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석경 조감도. (제공 = 현대건설) 2020.06.30.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현대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아파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사이버 견본주택 소개영상은 물론 튜토리얼 영상도 제공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유닛 곳곳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5㎡, 총 1100세대로 조성된다. 최근 수요에 맞춘 중·대형으로 구성됐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VR(가상현실)로 실내 평면을 구현해 실제 견본주택 방문을 연상케 한다.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 영상(튜토리얼 영상)도 제공한다. '강남스캔들', '별에서 온 그대', '쌈마이웨이', '굿캐스팅' 등 각종 드라마에 출현한 적이 있는 아나운서 출신 황보미가 진행을 맡아 매끄러운 정보 전달을 한다.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롭게 조성되는 부지다. 단지는 송도랜드마크시티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다수의 교통 개발이 예정돼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오는 12월 개통예정),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도 계획돼 있다.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도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남양주(마석)를 잇는 급행철도로 구성된다. 또한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까지 KTX연장도 계획돼 있다.

이 외에도 차량 이용 시 송도IC, 옥련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쉽다.

자녀 교육여건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어 걸어서 통학 가능하며, 반경 1㎞ 내에 모두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도서관 부지도 가깝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인접해 교육환경이 좋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은 물론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 송도 세브란스병원(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많다.

단지 주변에는 근린공원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점도 특징이다.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스GC 등도 인접해 있다. 송도워터프론트호수와 서해바다도 인접해 있어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북쪽으로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총면적 26만3000㎡에 달하는 이 사업은 수변광장, 전망카페, 수경시설 등이 계획됐다. 사업이 완료되면 4.2㎞ 길이의 해안가를 거닐며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서울=뉴시스][서울=뉴시스]현대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아파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주경 투시도. (제공 = 현대건설) 2020.06.30.

[서울=뉴시스][서울=뉴시스]현대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아파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주경 투시도. (제공 = 현대건설) 2020.06.30.

라이프스타일 리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지난해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쳐 종합순위를 매겼다.

또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지난해 4월부터 지난 5월까지 1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9 우수디자인(GD) 6개 부문 수상 등 조경 디자인 우수성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특허기술인 'H 클린알파 2.0'은 초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H 클린알파'를 더욱 강화한 것으로,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헤파 필터로도 제거할 수 없는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VOCs)·폼알데하이드 등을 동시에 제거하는 첨단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이다.

세대 내 헤파(HEPA)필터 및 광플라즈마가 장착된 전열 교환기와 천장형 공기청정기(유상옵션), 센서 유닛 일체형 제어기가 설치되어 자동 제어된다.

단지 주동 입구 공동현관에서부터 에어샤워(유상옵션)로 1차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클린 엘리베이터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제공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단지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 쿨링 미스트, 미세먼지 저감숲, O2키즈스테이션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도 예정돼 있어 더욱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공간 활용도가 높은 평면도 적용될 계획이다. 전용면적 84㎡(일부타입)에는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놓는다. 전용면적 99㎡(일부타입)는 주방이 개방돼 거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LDK구조로 설계됐으며, 안방과 거실을 넓게 쓰는 '광폭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돋보인다.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차별화된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이 꾸며져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돕는다.

한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전매제한 기간 강화 전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단지다. 정부는 지난달 발표한 부동산대책에서 오는 8월부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 지방광역시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을 소유권 이전 등기 시(입주 시기)까지로 강화할 것을 예고했다. 국토교통부는 전매행위 제한기간을 강화하기 위해 8월까지 '주택법' 시행령 개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