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오영환 확진자 접촉에 국회 비상…접촉자들 자가격리령(종합)

등록 2020.07.03 15:14: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지난 1일 의정부 행사서 확진자와 악수 나눠

오영환 "증상 없어…결과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

이낙연 귀가…접촉자들도 외부 활동 자제 중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우원식 국회생명안전포럼 대표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생명안전포럼 연속 세미나에서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2020.07.03.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우원식 국회생명안전포럼 대표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생명안전포럼 연속 세미나에서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2020.07.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윤해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오영환 의원(경기 의정부시갑)이 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회에 비상이 걸렸다. 

이날 국회 상황실에 따르면 오 의원이 지난 1일 오후 6시 30분께 의정부 지역 행사에서 악수를 나눈 시민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오 의원은 국회 인근 여의도 성모병원 선별 진료소에서 확진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오 의원 측은 문자 메시지를 보내 "현재 증상은 전혀 없으나 7월 2일~3일 저와 밀접 접촉하신 분들은 저의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활동 중단 등을 적극 고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공지했다.

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생명안전포럼 연속 세미나와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초청 강연에 참석했다.

이낙연·우원식·박주민·이해식·양이원영·진성준·최혜영·고영인·허영, 정의당 강은미 의원 등이 강연에 참석해 오 의원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접촉자들은 현재 오 의원의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택이나 의원회관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접촉자 중 한 의원은 "만일 오 의원의 확진 판정이 나면 바로 선별 진료소로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지금은 의원회관 방에 혼자 자가격리 중이다. 오 의원의 검사 결과가 나오면 그에 따라 대처를 하겠다"고 말했다.

오 의원과 1시간 가량 함께 강연을 들은 이낙연 의원도 오후 1시 50분께 자택으로 귀가해 자가 격리 중이다.

민주당 원내행정기획실도 공지를 보내 "오영환 의원과 오늘 오전 회의나 행사 등에서 접촉이 있었던 의원님은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의원회관에 대기해 주실것을 부탁드린다"며 외부 활동 자제를 권고했다.

민주당은 이날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통과를 위해 오후 6시 30분 의원총회, 7시 본회의를 예정했으나 이같은 일정에도 다소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온다.

홍정민 원내대변인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아직 의총이 연기될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오 의원의 검사 결과는 6시께 이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