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연예일반

[넷플릭스 추천]오싹할 미스터리 정주행...How you like that?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07-04 06:00:00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스틸 컷. (사진=넷플릭스 제공)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이번주 넷플릭스 추천작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띵작(명작)이다. 여름철 더위를 식힐 미스터리물이 대부분으로 주말 집콕할 계획이라면 정주행으로 눈여겨볼 만하다.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기묘한 미스터리의 고수들이 만났다. 여러 단서와 추론으로 미궁에 빠진 사건들의 답을 찾아가는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납치, 살인 등 강력범죄부터 사람들이 흔적도 없이 증발하거나 UFO가 등장하는 기이하고 불가사의한 사건까지 다루며 세계 각국에서 벌어진 미스터리들을 추적한다. 피해자들과의 만남에서 얻어낸 단서로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가고 시청자들 중 누군가 이 미스터리를 해결할 열쇠를 쥐고 있다고 믿으며 다시 한번 사건들을 파헤친다.

◇주온: 저주의 집

한 집을 둘러싼 저주가 어떻게 시작됐고, 그 집에 들어간 사람들 모두가 왜 끔찍한 공포를 마주해야 했는지를 파헤친다. 1988년 심령연구가 오다지마는 신예 배우 하루카가 한밤중에 발소리를 듣는 괴이한 경험에 흥미를 가진다. 비슷한 시기, 어쩔 수 없이 전학을 가게 된 여고생 키요미는 같은 반 아이들의 꼬임에 넘어가 ‘고양이 집’이라고 불리는 폐가에 들어가 담력 시험을 하게 된다. 이로부터 6년 뒤 사회복지사 아리야스는 가정 학대를 당하는 아이를 구하려 한다. 접점이 전혀 없던 세 사람은 한 집에 이끌리고 그곳에서 지옥과도 같은 공포를 경험하게 된다.

영화 '주온' 시리즈를 제작한 타카하시 히로시와 '링' 시리즈를 제작한 이치세 타카시게가 공동으로 각본을 집필했다. 영화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의 미야케 쇼 감독이 연출을 맡아 한층 새로워진 공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부의 세계'
 
영국 BBC One의 '닥터 포스터'를 리메이크한 '부부의 세계'는 불륜이라는 자극적인 소재를 더욱 탄탄하게 만든 스토리와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4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김희애는 모든 것이 완벽했다고 믿었던 결혼 생활이 남편의 외도로 무너지자 분노하는 지선우를 압도적인 연기로 표현하며 제56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영화 '독전', 드라마 '나의 아저씨'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박해준이 불륜을 저지르고도 당당했던 이태오를 소화,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라는 유행어를 낳기도 했다.

'부부의 세계'는 마지막 회 전국 시청률이 28.4%를 기록, 비지상파 역대 최고 시청률뿐 아니라 JTBC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우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머니 몬스터'

영화 '머니 몬스터'는 세계 금융권을 좌지우지하는 경제쇼 '머니 몬스터'의 생방송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폭탄 테러 인질극과 사건의 이면에 감춰진 월스트리트 사상 최악의 주가 조작 사건의 진실을 폭로하는 리얼타임 스릴러다.

매 방송 화제의 중심이 되는 최고의 TV 경제쇼 ‘머니 몬스터’의 스튜디오, 생방송이 시작되는 순간 총성과 함께 괴한이 난입해 스타 MC이자 최고의 금융 재정 전문가인 리 게이츠를 인질로 잡는다. 리 게이츠를 인질로 잡은 괴한 카일 버드웰은 하룻밤에 8억 달러가 날라간 IBIS의 주가 폭락의 진실을 밝힐 것을 요구한다. 통제 불가한 카일과 큰 위험에 빠진 리 게이츠의 모습을 생방송으로 내보낼 수밖에 없는 ‘머니 몬스터’의 책임 프로듀서 패티 펜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력을 다한다.

 조지 클루니, 줄리아 로버츠, 잭 오코넬 등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인질극의 긴박함을 생생하게 연기하며 호평을 받았다. '양들의 침묵', '피고인', '패닉 룸' 등에 출연한 배우이자 '꼬마 천재 테이트', '홈 포 더 할리데이' 등을 만든 조디 포스터가 연출을 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