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베스트셀러]트바로티 김호중 에세이 1위·존 리의 부자되기 습관 2위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08-14 09:22:37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트바로티, 김호중' (사진 = 스튜디오 오드리 제공) 2020.08.14.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화제의 중심에 오른 '고딩 파바로티' 김호중의 이야기가 담긴 '트바로티, 김호중'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1위에 올랐다.

'트바로티, 김호중'은 14일 예스24와 인터파크 8월2주차 베스트셀러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책에는 미스터트롯으로 단숨에 무명에서 국민스타로 떠오른 김호중이 본인의 드라마틱한 인생 여정을 풀어냈다. 포토카드 3종과 엽서 2종을 같이 증정해 팬들의 구매욕을 더 자극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인기가 베스트셀러 차트에도 반영됐다.

드라마 주인공 유명 동화 작가 고문영과 자폐를 앓고 있는 화가 문상태가 쓴 동화책의 실사판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는 예스24와 인터파크에서 각 5위에 올랐다.

 또 예스24에서는 드라마 대본집 '사이코지만 괜찮아' 1권과 2권이 각 19위와 10위를 기록했다. 드라마에 등장한 동화책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봄날의 개', '좀비 아이' 등은 각 11위, 13위, 16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차트 10위권 내에는 ▲존 리의 부자되기 습관 ▲부의 대이동 ▲돈의 속성 ▲더 해빙 ▲킵 고잉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등의 재테크와 부를 향한 마음가짐에 관한 책, 금융·경제전망서들이 다수 포진돼 최근의 인기를 이어갔다.

이와 ▲영화평론가 겸 작가 허지웅이 2018년 악성림프종으로 활동을 중단하며 4년 만에 새로 발표한 신작 '살고 싶다는 농담' ▲노화와 유전 분야 최고 권위자 데이비드 싱클레어 박사의 25년에 걸친 장수 연구의 결정판 '노화의 종말' ▲민사고 학생들이 읽고 또 읽는다고 해서 '민사고 성경책'이라는 별명이 붙은 청소년 힐링 에세이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조국 사태로 본 정치검찰과 언론에 관한 정치비평서 '검찰개혁과 촛불시민' 등이 주목받았다.

다음은 예스24 8월 2주차 베스트셀러 차트.

1. 트바로티, 김호중(김호중·스튜디오오드리)
2. 존 리의 부자되기 습관(존리·지식노마드)
3.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조국백서추진위원회·오마이북)
4. 김미경의 리부트(김미경·웅진지식하우스)
5.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조용/잠산·위즈덤하우스)
6. 돈의 속성(김승호·스노우폭스북스) 
7.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박성혁·다산북스)
8. 더 해빙(이서윤/홍주연·수오서재)
9. 부의 대이동(오건영·페이지2)
10.사이코지만 괜찮아 2(조용·호우야)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문화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