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기업, 하반기 공채시작②] '공채2막 열렸다'...SK·LS·DB·삼양 등 주요 그룹 하반기 신입모집

등록 2020.09.19 09:29: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2020년 하반기 신입공채 2막이 열렸다. 지난달 포스코를 선두로 이달초 삼성, CJ가 그룹공채 모집을 마감했다면 14일 SK와 LS를 시작으로 현재 동원,농심,삼양 등 주요 그룹사에서 신입모집이 줄잇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에 따르면, SK는 지난 14일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모집기업은 ▲SK이노베이션 ▲SK E&S ▲SK주식회사 C&C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실트론이다. 모집대상은 '21년 1월 입사 가능자이며,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직무별로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SKCT(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오는 9월25일까지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SK 채용 홈페이지 및 SK 온라인 채용설명회(SK Careers Fai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같은날 LS그룹에서는 ▲LS전선 ▲LS electric을 포함한 4곳 계열사의 하반기 공채를 시작했다.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공학인증제도 수료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각 계열사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다음달 5일 18시까지다.

이어 DB그룹은 ▲DB손해보험 ▲DB생명 ▲DB하이텍 등 총 7곳의 계열사의 신입사원 모집에 나섰다. 지원자격은 직무별 전공자, 대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학력 소지자이며, 서류전형> 필기전형(인적성검사)> 면접전형(1차 프레젠테이션, 2차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10월6일 17시까지다.

동원그룹에서는 경영지원, 연구, 해외, 영업 등 총 10개 직군에서 25개 직무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입사지원은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 작성 및 동원바이오데이터 서베이까지 온라인으로 응시해야 입사지원이 완료된다.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필기전형(온라인 인성검사/AI역량검사)> 면접전형(1차, 2차)를 통해 최종합격자가 선발된다.

농심그룹은 지난 17일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정기공채를 시작했다. 모집회사는 ▲농심 ▲메가마트 ▲농심ENG으로, 연구개발, 생산관리, 매장영업, 건설시공, 물류사업SE 등 분야별 직무인재를 선발한다. 정규 4년제 대학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그룹내 각 회사별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오는 28일까지며, 서류전형 이후 필기전형> 실무진면접> 경영진면접 순으로 진행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끝으로, 삼양그룹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생산, 영업, 소싱, 경영지원, 해외영업, R&D 직무 부문에서 신입인재를 선발하며, 구직자는 채용전제형 인턴, 산학장학생, 전역장교, 신입연구원, 글로벌탤런트 등 다양한 모집방법을 통해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마감은 28일까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