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김정은, 文 대북 짝사랑에 총격 화답…종전선언은 허황"(종합)

등록 2020.09.24 12:05:22수정 2020.09.24 12:19:3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하태경 "긴급히 국방위와 정보위 소집해 대응방안 논의해야"

조태용 "북한, 종전선언까지 이뤄지면 어떤 요구할지 뻔해"

김근식 "코로나 검사 후 입국수용이나 추방이 최소한의 조치"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북방한계선(NLL) 인근 소연평도 남방 1.2마일 해상에서 업무중 실종된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어업지도 공무원 A씨가 탑승한 어업지도선 무궁화 10호. (사진=서해어업지도관리단) 2020.09.24.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북방한계선(NLL) 인근 소연평도 남방 1.2마일 해상에서 업무중 실종된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어업지도 공무원 A씨가 탑승한 어업지도선 무궁화 10호. (사진=서해어업지도관리단)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최서진 기자 = 국민의힘이 연평도에서 실종된 해수부 공무원의 사망 사건에 대해 24일 "문재인 정부의 대북 짝사랑에 대해 김정은은 한국인 총격사살로 화답했다"며 공세에 나섰다.

국회 정보위 야당 간사인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밤사이 충격적인 언론보도(연평도 실종 공무원, 북한서 원거리 피격 사망)가 나왔다"며 "이 사건 언론보도와 관련해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는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그 선원은 왜 북한에 갔는지, 북한은 그 선원을 왜 총살한 것인지, 선원이 사망한 시점은 언제인지, 대통령은 남북관계 기류가 이렇게 적대적인데 왜 생뚱맞게 종전선언을 제안한 건지도 이해되지 않는다"면서 "긴급히 국방위와 정보위를 소집해 사건의 실체 파악과 우리 대응방안을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외교부 차관 출신인 조태용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도 북한은 문재인 정부가 합의해준 여러 선언을 방패삼아 우리의 방위장비 도입을 남북군사합의 위반이라고 몰아댄다"며 "종전선언까지 이뤄지면 어떤 주장과 요구를 할지 불을 보듯 뻔하다"고 우려했다.

조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주장하는 종전선언이 얼마나 허황된 말잔치인지 알 수 있다. 지금 이 땅에는 북한 비핵화도 없고, 가까워진 평화도 없다"며 "버려진 휴지조각 같은 문재인 정부의 대북선언과 공허한 합의만 남아있다"고 힐난했다.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의 대북 짝사랑에 대해 김정은은 한국인 총격사살로 화답했다. 북한사랑 이전에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을 지켜라"고 일갈했다.

김 교수는 "(북한이) 정상이라면 그(공무원)를 구조해서 보호격리하고 코로나 검사 후 입국수용하든지 남쪽으로 추방하는게 최소한의 인도적 조치"라며 "국민도 지키지 못하면서 북한사랑만 하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남쪽으로 오는 북한 주민을 어떻게든 북으로 보내주고 환심을 사려는 문 정부. 북으로 오는 남쪽 사람을 코로나 통제 강화와 체제 선전에 이용하거나, 처음부터 조준사격하고 화장까지 하는 김정은"이라며 "이래도 화해협력 평화공존이라는 신기루를 쫓아 대북 짝사랑을 계속할 건가"라고 말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이번 사건은 단순도발을 넘어 민간인에 대한 비인도적이고 용납할 수 없는 만행"이라며 "정부는 북한에 대해 강력한 유감표명과 함께 정확한 경위를 밝혀내고 응당한 책임을 물어야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또 "군이 살해 사실을 인지한 시점은 언제였는지, 또 이러한 사실이 청와대에 보고된 시점이 언제인지도 국민들께 밝혀야 한다"며 "국민이 북한의 손에 잔인하게 죽어간 만행에 대해 청와대가 인지하고도, 대통령이 종전선언을 이야기한 것이라면 국가가 국민을 지켜야 하는 최소한의 의무를 방기한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