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연예일반

[추석 연휴]집콕, TV는 내친구...나훈아~'방콕떼창단'까지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09-30 06:00:00  |  수정 2020-10-05 09:20:57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사상 초유의 '집콕' 명절 분위기 속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방송사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지상파 방송사들은 추석 특집으로 음악, 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잇달아 내놓으며 시선 끌기에 나섰다.

◇KBS, '트로트 황제' 나훈아 출격

KBS 2TV는 30일 오후 8시30분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방송한다. 나훈아의 인생 최초 언택트(비대면) 공연으로 방송에서는 히트곡 28곡을 선보인다.

다음달 3일에는 '2020 한가위 대기획'으로 나훈아와 제작진의 6개월 간의 공연 준비과정을 담은 미니 다큐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 - 15년만의 외출'이 방송된다.

나훈아의 공연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되는 것은 방송 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나훈아가 직접 언택트로 공연하게 된 과정과 어려운 여건 속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KBS 2TV 새 경연 프로그램 '전교 톱10' (사진 = KBS) 2020.09.29. photo@newsis.com
가수 이적과 김희철이 MC를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교 톱10'은 시대를 아우른 명품 프로그램 '가요 톱10'을 주름잡은 90년대 음악들을 10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이상민, 토니안, 김형석, 은혁, 박문치 등 특급 패널 군단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일 오후 6시50분 첫 방송되며 이후 매주 월요일 오후 8시30분 방송된다.

새 예능물 '랜선장터 - 보는날이 장날'도 선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어민들과 힘을 합쳐 우수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하는 프로그램이다.

개그맨 이수근, 박나래, 양세찬, 이진호, 이연복 셰프, 가수 김재환이 함께 한다. 1일 오후 7시 1~2회 연속 방송 후 10일 오후 10시30분 3회가 방송된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MBC TV '트로트의 민족' MC를 맡은 전현무 (사진 = MBC) 2020.09.10. photo@newsis.com
◇MBC, 트로트·아이돌·라면 승부

다음달 3일 오후 8시50분 '추석 특별판' 방송을 앞두고 있는 '트로트의 민족'은 전국 각 지역의 숨겨진 트로트 고수를 발굴해 진짜 '트로트 가왕'을 선발하는 지역 대항전이다.

전현무가 MC를 맡고, 이은미, 박칼린, 김현철, 진성, 이건우, 박현우, 정경천, 알고보니 혼수상태(김경범·김지환)가 심사위원으로 출동한다. 응원단장으로는 이상민, 탁재훈, 김종민 등이, 부단장으로는 류지광, 김수찬, 노지훈 등이 출격한다. 

서울1, 서울2, 경기, 충청, 전라, 경상, 강원·제주, 해외·이북 등 총 8개 지역에서 80팀이 경쟁을 치른다. 지역 대항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응원단장, 부단장이 2인1조로 지역별 응원군단을 결성해 참가자들의 조력자로 활약한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명절 대표 프로그램인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대신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와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이하 아멍대)'를 각각 방송한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MBC TV 추석 특집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 (사진 = MBC) 2020.09.29. photo@newsis.com
다음달 1일 오후 5시40분 방송되는 '아이대'에는 NCT DREAM, SF9,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엔플라잉, 펜타곤,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 등이 출전한다.

국내 예능 최초 독(DOG)스포츠 어질리티 대회인 '아멍대'는 2일 오후 5시50분 방송된다. 어질리티는 핸들러와 선수견이 교감하며 각종 장애물을 빠르게 뛰어넘고 통과하는, 해외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반려견 스포츠다.

선수로는 유빈과 콩빈, 갓세븐 영재와 코코, 마마무 문별과 대박, 행운, 건강, 러블리즈 지수와 우주, 로켓, 김우석과 따따, 우주소녀 수빈과 럭키, 골든차일드 봉재현과 봉구, 골든차일드 최보민과 조이, (여자)아이들 슈화와 하쿠, 이달의 소녀 희진과 토리, 이달의 소녀 최리와 행운이가 출전한다.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기발한 라면 레시피를 찾아나서는 프로그램 '볼빨간 라면연구소'는 2부작으로 안방을 찾는다.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가 MC로 활약하며, '오뚜기' 회장의 장녀 함연지가 첫 MC에 도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SBS 추석특집 2부작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 (사진=SBS 제공) 2020.09.15. photo@newsis.com
◇SBS, 라면·랜선 집들이·웹예능 눈길

코로나19 위기 속 우리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인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은 30일과 다음달 1일에 방송된다.

붐과 장성규가 MC 겸 팀장을 맡아 각 팀을 이끌고 '오마이걸' 승희와 비니, 김종민, 박기웅, 넉살, 강남이 두 팀으로 나눠 레시피 대결을 벌인다. 대표 엄마 손맛 김수미 등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3일 오후 10시50분에는 '랜선 집들이 전쟁 - 홈스타워즈'가 방송된다. 우리 주변의 인테리어 고수, 이른바 '홈스타'들의 '랜선 집들이'를 통해 각종 인테리어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하하-별 부부, 이지혜, 광희, 강주은, 문정원 등이 '홈반장'으로 출연한다. MC 김성주와 서장훈은 '인알못(인테리어를 알지 못하는)'의 입장에서 '홈반장'들이 소개하는 인테리어를 꼼꼼히 따져볼 예정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다음달 4일 방송되는 SBS TV 예능물 '방콕떼창단' (사진 = SBS) 2020.09.29. photo@newsis.com
'방콕떼창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방콕' 생활을 해야 하는 요즘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이다.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방콕떼창단'과 이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비대면 추리 대결이 펼쳐진다.

개그맨 조세호, 장도연, 가수 김희철,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나서 방콕떼창단과 대결을 펼친다. MC는 전현무가 맡았다. 연휴 마지막 날인 4일 오후 11시5분 방송된다.

SBS는 이밖에 웹예능들도 특집 편성했다. 가수 제시의 웹예능 '제시의 쇼!터뷰'가 6회 특집으로 편성돼 추석 연휴인 30일과 1일 방송된다. 인기 웹예능 '문명특급'도 2, 3일 유튜브를 넘어 TV에서 만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연예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