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난임, 이렇게 극복했어요"...분당차여성병원 당선작 발표

등록 2020.10.04 15:05: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7전8기 주인공 김송씨 등 출연, 유튜브로 6일 사연 소개

100여 편 난임 사연 중 6편 선정...희망·용기 불어넣어

 분당차여성병원 전경.

분당차여성병원 전경.


[성남=뉴시스]이준구 신정훈 기자 =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 이상혁) 난임센터는 오는 6일 오후 7시 분당차병원 유튜브 계정을 통해 ‘토크처방전, 난임 우리 함께-난임 수기 공모전 발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지난 8월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난임을 극복하고 있거나 난임 극복 후 임신과 출산에 성공한 특별한 사연과 따뜻한 감동의 이야기 100여편을 접수했다. 이 가운데 6편을 선정, 사연의 주인공에게는 선물을 증정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난임 수기 당선작 발표에는 '7전8기 난임 극복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가수 강원래의 부인 김송 씨가 출연, 난임센터 박찬· 신지은 교수와 정신건강의학과 박천일 교수 등이 함께 난임 수기 당선작 사연을 소개하고, 난임 부부가 궁금해하는 난임 치료 정보에서부터 심리적 부담감에 대한 마음챙김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결혼 10년만에 임신 소식을 들었던 김송 씨가 난임 부부들만이 알고 공감할 수 있는 난임 치료과정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들과 난임 부부들이 궁금해하는 ‘난임, 이것이 궁금해요!’ 등 '별의별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분당차여성병원 이상혁 원장은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다가 이번 수기공모를 김송 씨와 진행하게 됐다"며 "누구보다 난임 부부의 고민을 잘 알고 있을 김송 씨와 난임 치료가 기다림이나 막막함이 아닌 희망의 시간임을 함께 나누며 용기와 희망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분당차여성병원은 지난해 11월 대학병원 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난임센터로 확장, 개소하고 난임 치료 극대화를 위한 다학제 진료 도입과 푸드테라피, 명상, 생활습관교정, 힐링 프로그램까지 프리미엄 통합 의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올바른 건강정보를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난임 치료의 메카역할을 선도하고 있다.
 분당차여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천일 교수, 난임센터 박찬 교수, 김송 씨, 난임센터 신지은 교수(사진 왼쪽부터)가 난임 수기 당선 사연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분당차여성병원)

분당차여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천일 교수, 난임센터 박찬 교수, 김송 씨, 난임센터 신지은 교수(사진 왼쪽부터)가 난임 수기 당선 사연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분당차여성병원)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