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산업일반

식품업계, 명절 확찐자 겨냥..."꿂지 말고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세요"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10-07 06:10:00
식품업계, 운동 후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활용 제품 잇따라 출시
스포츠 영양식 단백질 보충제부터 비건들 위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까지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식품업계가 추석 연휴 이후 불어난 체중을 관리하려는 이들을 위해 다이어트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일상 속 건강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굶기보다는 다이어트에 중요한 장 건강을 생각한 제품들이 대다수다.

7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추석 연휴 기간인 지난 1~4일 간단하게 한끼를 때울 수 있는 제품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많이 찾았다. 

이 기간 동안 간편식 판매 비중은 24%로 이전 4일(9월27일~30일) 판매비중 17% 대비 7% 포인트 증가했다. 식단 조절에 도움이 되는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등의 판매 비중이 같은 기간 직전 3일 대비 162% 늘었다.

식품업계는 신체 대사 작용 필수요소이자 근육을 만드는 핵심 성분인 '단백질'을 활용한 제품을 통해 다이어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일상에서 가볍게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병행할 수 있도록 뛰어난 맛과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매일유업은 마시는 스포츠 영양식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단백질 원료를 엄선한 스포츠 영양식 단백질 보충제다. 100%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유당과 지방이 없고 순도가 90% 이상으로 높아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르다. 1회 섭취량(분말33g) 기준 분리유청단백질을 20g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설계했다.

웅진식품은 매일 마시는 단백질 음료 '프로틴 코어 밸런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단백질과 칼슘 함량은 높이고, 지방 함량은 낮춰 영양 밸런스를 맞춘 프로틴 음료다. 1포 당 동물성, 식물성 복합 단백질을 10g 함유했다. 비타민B군, 비타민D 등 비타민 10종과 칼슘, 아연, 철분 등 미네랄 3종까지 내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을 함께 담았다.
associate_pic


한국야쿠르트는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비건 음료 '하루식단 그레인'을 선보였다. 하루식단은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이나 채식을 선호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제품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18g 들어있다.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다. 원재료는 국내산 쌀과 건강한 5가지 곡물로 구성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플네이처 칼로바이와 손잡고 마시는 고단백질 '퍼펙트 파워쉐이크' 2종을 선보였다.휴대성, 편의성이 높은 액상 컵 형태로 개발됐다. 컵당 삶은 계란 2개가 넘는 분량의 단백질 13g이 함유돼 운동 전후나 일상 속에서 간단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또 '맛있게 즐기는 단백질 쉐이크'에 초점을 맞춰 달콤한 '초코맛'과 깔끔한 '곡물맛' 2종으로 선보였다. 단백질 특유의 인공적인 맛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 트레이닝(홈트)' 열풍이 부는 가운데 추석 연휴 기간동안 확찐자들이 늘어나 단백질 식품 구매가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산업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