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D램·낸드 양 날개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비상하자"(전문)

등록 2020.10.20 10:54:0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2019.01.02 (사진 = SK하이닉스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2019.01.02 (사진 = SK하이닉스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은 19일 "D램·낸드 양 날개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비상하자"며 인텔 낸드플래시 사업 인수와 관련해 직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인수 배경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 사장은 이날 전직원을 대상으로 이 같은 제목의 CEO 메시지를 통해 "오늘 SK하이닉스는 인텔의 낸드 사업 부문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SK하이닉스의 37년 역사에 기록될 매우 뜻 깊은 날"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우리를 둘러싼 경쟁환경이 녹록하지 않지만, 낸드 사업에서도 D램 사업만큼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과감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인수 배경을 전했다.

다음은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의 'CEO 메시지' 전문.

<DRAM·NAND 양 날개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비상합시다?

구성원 여러분, 오늘 SK hynix는 Intel의 NAND 사업 부문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SK hynix의 37년 역사에 기록될 매우 뜻 깊은 날입니다.

우리를 둘러싼 경쟁환경이 녹록하지 않지만, NAND 사업에서도 DRAM 사업만큼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과감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계약을 체결했을 뿐 관련 당국의 승인 등 많은 절차가 남아있습니다만 구성원 여러분과 이번 인수의 목적과 비전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NAND사업에서 DRAM 못지 않은 지위를 확보합시다
구성원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듯이 SK hynix의 NAND 사업은 다소 시작이 늦었습니다.

하지만, 구성원들의 집념으로 세계 최초 제품을 연이어 개발하는 저력을 선보였고 솔루션도 모바일에서 강점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그러나 후발 주자가 갖는 약점을 극복하기 쉽지 않았으며, 특히 업황 변동성이 심한 메모리 사업의 특성 또한 성장의 중요한 변곡점마다 우리의 앞을 가로막아왔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1위 기업인 Intel은 특히 SSD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Intel의 기술과 생산능력을 접목해 SSD 등 고부가가치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한다면, SK hynix는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급성장하고 있는 NAND 사업에서 DRAM 못지 않은 지위를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사업 안정성을 높여 기업가치 100조 원의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만들어갑시다
CEO로서 처음 맞이했던 2019년 첫 날. 3년 뒤 기업가치 100조 원을 달성하는 자랑스러운 기업을 만들자고 여러분과 함께 다짐했고, 이를 위해서는 NAND 사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수차례 강조해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기업가치 100조 원 달성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DRAM 사업만큼 NAND 사업이 성장한다면,
기업가치 100조원이라는 SK hynix의 목표 달성은 반드시 앞당겨질 것입니다.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ICT 산업의 발전에 기여합시다
그동안 이 프로젝트가 극히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되다 보니, 오늘 이 사실을 처음 접한 구성원들은 다소 놀랐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양사간의 무리한 조직 통합은 없을 것입니다. 대신 구성원들과 충분히 소통하며 SK hynix의 불굴의 집념과 Intel의 1등 DNA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창출되는 시너지는 고객, 협력사, 투자자, 지역사회,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선사해 글로벌 ICT 산업을 더욱 윤택하게 발전시킬 것입니다.

구성원 여러분,
우리에게는 DRAM과 NAND 두 축이 굳건히 자리잡고, CIS와 파운드리 등 비메모리 분야도 확장해 지속 성장하겠다는 꿈이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꿈을 향해 높이 날아 오를 수 있는 균형 잡힌 한 쌍의 날개를 갖게 되었습니다. DRAM과 NAND라는 든든한 두 날개를 활짝 펴고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함께 비상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