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한국폴리텍대 광주캠퍼스 경진대회 상금 기부 등

등록 2020.11.18 16:34: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창업동아리 '슬기로운 시각생활팀' 학생들이 18일 광주세광학교를 찾아 제4회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 금상 수상 상금 70만 원 전액을 기부했다. (사진 제공 =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창업동아리 '슬기로운 시각생활팀' 학생들이 18일 광주세광학교를 찾아 제4회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 금상 수상 상금 70만 원 전액을 기부했다. (사진 제공 =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학장 도재윤)는 자동화시스템과 창업동아리 '슬기로운 시각생활팀' 학생들이 18일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광주세광학교를 찾아 제4회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 금상 수상 상금 70만 원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시각생활팀' 학생들은 평소 갈고닦은 기술력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자는 취지와 함께 만들어진 동아리다.

학생들은 IoT 기술을 활용한 시각장애인용 스마트 지팡이를 개발하기 위해 작품을 설계했으며,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에서 주관한 제4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 출전해 금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기부를 결정했다.

◇ 광주대, 학교 밖 청소년들에 추억 선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광주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남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최근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꿈드림 인권 캠프 '한가을의 추(秋)억'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검정고시 합격과 대입 준비 등의 과정을 마치거나, 2021년부터 꿈드림 센터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여수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진 이순신광장 투어를 비롯해 루지, 아쿠아리움, 예술랜드 서커스 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한편 광주대 남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매해 '여름 인성 캠프'와 '겨울 졸업여행' 등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검정고시, 상담 지원, 건강지원, 직업체험과 취업 지원, 자기계발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 광주여자대학교, 한국치위생학회 우수상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치위생학과는 한국치위생학회 2020년 종합학술대회와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김미혜·윤금채·이가연 학생이 '오일 풀링에 따른 치주질환 임상지표 비교'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치위생학 교육의 혁신 전략과 미래비전II'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회는 최근 단국대학교 보건복지대학에서 열렸다.

학회는 현대 사회 치위생 학문의 혁신 전략을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정토론 시간에는 광주여대 치위생학과 문상은 교수가 '치과위생사 핵심역량의 고도화를 위한 치위생학 교육 방향'과 '삼차원 시각화 애플리케이션과 게임기반 학습의 해부학 교육에 대한 효과' 라는 사례를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