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산업일반

[K게임 위상]네오위즈, 게임대상 2관왕…'스컬' 등 해외 인기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0-11-29 05:42:00
3분기 해외매출 253억원…'로스트아크' 서비스 성과
'플레비 퀘스트' '스컬'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네오위즈가 해외에서 3분기에만 253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K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네오위즈는 올해 3분기 매출 746억원, 영업이익 160억원, 당기순이익 14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3%, 영업이익 182%, 당기순이익 403% 성장했다.

해외 매출은 253억 원을 기록했다. 일본 자회사 게임온이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개발사 스마일게이트RPG)'는 공개 서비스 2주 만에 일본 온라인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로스트아크'는 게임온 서비스 게임 중 출시 초기에 가장 높은 매출 성과를 기록한 타이틀 중 하나다.

자체 IP(지적재산권)의 시장 확대도 진행 중이다.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신규 DLC 출시 때마다 인기 신제품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PC게임 '아바(A.V.A)'는 대만에 재 진출했다. 모바일 게임 '드루와던전'도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네오위즈는 스팀에서 국내 게임사 최초로 배급사 할인을 진행하며 스팀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관심도를 표현하는 '위시리스트' 등록 수치가 500% 이상 상승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네오위즈를 알려 나가고 있다.

신작 게임 출시도 앞두고 있어 향후 성장성도 기대된다. '기타소녀'는 사전 예약 100만 명 달성하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도 스팀을 통해 첫 테스트를 진행하며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 외에도 '블레이드 어썰트', '댄디에이스' 등과 같이 잠재력과 경쟁력을 갖춘 게임들을 지속 발굴해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고 탄탄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네오위즈는 게임 개발력도 인정받고 있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PC 패키지 게임 2종이 우수상과 인디게임상을 수상했다.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스컬(Skul)'이 인디게임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플레비 퀘스트'는 십자군 시대의 동서양의 충돌을 배경으로 한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활용한 독특한 게임 분위기, 다양한 미니 게임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스팀에 4월 정식 출시했다.

'스컬'은 높은 완성도로 구현된 픽셀아트 그래픽과 빠르고 호쾌한 전투가 특징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다. 스컬의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지난 2월 얼리 엑세스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작으로 떠오른 작품이다.

‘플레비 퀘스트’과 ‘스컬’은 지난 11월 1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인디플레이(Indieplay)’시상식에서 톱6에 선정됐다. ‘인디플레이’는 전 세계 인디 게임 중 최고를 가리는 행사로 ‘플레비 퀘스트’는 아트와 시각, 독창성 등 모든 분야에서 호평 받으며 최고상인 ‘베스트 해외 게임 대상’을 수상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4분기에도 신작 출시와 주요 IP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에 참가했다.

네오위즈는지스타 온라인 방송 채널인 '지스타TV'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를 선보였다. 아울러 PC 인디게임 ▲스컬 ▲에잇도어즈(사망여각) ▲메탈유닛 ▲블레이드 어썰트 ▲댄디 에이스 ▲플레비 퀘스트 등을 공개하며 호평을 얻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