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호남대 학생들, 아이디어 공모전 금상 수상 등

등록 2021.01.20 12:59: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MICE 활성화 공모전 금상 수상 학생들. (사진 제공 = 호남대학교)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MICE 활성화 공모전 금상 수상 학생들. (사진 제공 = 호남대학교)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호남대학교는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 3학년 김민지·박원정·임채윤 학생, 일반대학원 호텔관광학과 박사과정생 장성빈 학생이 한국관광산업학회와 광주관광재단이 공동주최한 '광주시 MICE 활성화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광주의 역사적 명소인 옛 적십자병원을 광주의료관광의 랜드마크로 재탄생시키자는 내용과 함께 호평을 받았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코로나19 여파로, 유튜브를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 광주대 송창영 교수, 안전 문화혁신 공로 광주시장 표창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20일 건축학부 송창영 교수(대학원 방재안전학과 주임교수)가 2020년 광주시 안전문화 혁신 업무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송 교수는 광주시 재난 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업무를 책임지며, 체계적인 재난 행정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범시민재난안전추진단 단장을 맡으며 43개의 시민단체 대표들과 함께 안전문화 3·3·3운동, 안전신문고 홍보활동, 코로나19 확산방지 캠페인, 재난봉사 활동 등을 펼쳤다.

특히 광주시 재난 안전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재난 안전자문단 단장, 광주시 도시계획 심의의원 등을 통해 재난 안전사고 예방에도 앞장섰다.

◇ 광주대 교육혁신연구원 성과공유회
 
광주대학교는 오는 25일 학교 호심기념도서관 5층 학습법세미나실에서 2020학년도 교육혁신연구원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미래 교육에 대한 대응과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문을 연 광주대 교육혁신연구원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4개 산하 센터(교수학습지원·이러닝지원·비교과교육지원·교육성과관리)가 진행한 사업 발표와 향후 발전방안 등을 논의한다.

'빛으로 도약하는 광주대학교'를 슬로건으로 출범한 교육혁신연구원은 교육역량 강화와 이러닝 기반 콘텐츠 개발과 교육매체 제작 운영을 통한 교수역량 강화, 비교과 교육과정 관리를 통한 학습과 진로 역량 강화, 교육성과관리와 환류를 통한 교육의 질 제고 등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 조선이공대, 사이버 평생교육원 온라인 수업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사이버 평생교육원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평생직업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조선이공대는 평생직업교육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수업료·교재비·재료비 등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조선이공대 빛고을직업교육거점센터 사이버 평생교육원은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한 내 수강을 완료하면 온라인 수강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강의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의 상담, 취·창업 정보, 평생직업교육과정 웹툰 등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 조선이공대, 평생교육 만화책 '청춘' 출판

조선이공대학교는 20일 대학 프레젠테이션실에서 평생교육과정을 소개하는 만화책 '청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춘'은 조선이공대가 진행한 평생직업교육과정 34개의 내용을 알기 쉽게 만화로 풀어낸 책자다.

'청춘'에는 2020년도 후진학선도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사업성과, 수강생들이 자필로 쓴 수강 후기가 담겼다.

◇ 송원대학교, 광주 5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는 광주 5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사회 발전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협약 내용은 민관협력의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원의 활동역량 강화를 위한교육과정 개발과 교육서비스 제공,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 마련을 위한 학술연구와 협력이다.

또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의한 이웃돌봄, 주민복지학교 등 동 단위 소규모 사업실행을 위한 지원, 지역사회협력 기여 활동 공동개최·운영과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에 관한 사안이 담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