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폴리텍 광주캠퍼스 도재윤 학장,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등록 2021.03.17 15:36: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한국폴리텍Ⅴ대학 광주캠퍼스 도재윤 학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사진 제공 = 한국폴리텍Ⅴ대학 광주캠퍼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한국폴리텍Ⅴ대학 광주캠퍼스 도재윤 학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사진 제공 = 한국폴리텍Ⅴ대학 광주캠퍼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한국폴리텍Ⅴ대학 광주캠퍼스는 도재윤 학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을 실천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SNS를 통해 확산하는 캠페인이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김봉준 교육원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도 학장은 다음 챌린저로 광덕고등학교 김종서 교장, 평동농협 김익찬 조합장, 대한민국 김치명인 1호 김옥심 대표를 지목했다.

◇ 호남대, 인문학적 리터러시 시민강좌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오는 22일부터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 2차년도 사업으로 시민강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남대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주최로 열리는 이번 시민강좌는 '인문학적 리터러시'를 주제로 오는 5월10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차례 진행된다.

리터러시는 문자화된 기록물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얻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 변화하는 사회에서의 적응과 대처하는 능력을 말한다.

호남대 학생과 교직원, 일반시민 누구나 호남대 인문사회과학연구소 홈페이지 팝업창 '시민강좌 온라인 강의'를 클릭하면 강의 개시 뒤 2주 동안 들을 수 있다.

◇ 남부대학교 웰에이징 전문인력 양성 사업 선정

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동복)은 광주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중 2021 웰에이징(잘 늙어가는 법) 서비스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21 웰에이징 사회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의 목적은 삶의 질 개선과 높은 수준의 간병·요양서비스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있다.

이번 사업 총괄책임자인 정숙희 교수(향장미용학과)는 2019년 광주뷰티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기도 했다.

◇ 남부대학교, 수영 선수단 창단

남부대학교는 오는 18일 삼애관 대회의실에서 수영 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단식에는 남부대학교 조성수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대한수영연맹 정창훈 회장, 광주시체육회 이평형 사무처장, 광주수영연맹 이창현 회장 등이 참석한다.

선수단 운영은 스포츠레저학과 유종상 교수가 담당한다. 초대 감독에는 전 수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활약한 이승재 교수가 선임됐다. 경영지도는 김영훈 시체육회 전임지도자가 맡는다.

남부대학교 수영 선수단은 경영과 수구 종목 18명으로 구성됐다.

광주·전남 대학 중 경영과 수구 팀을 동시에 창단하는 것은 남부대학교가 처음이다. 남부대학교에는 국제 규모의 남부대학교시립국제수영장이 위치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