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마술’로 코로나 블루 힐링한다…BIMF ‘매직컨벤션’ 개최

등록 2021.05.27 10:18:08수정 2021.05.27 10:19: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사진=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사진=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신비한 마술로 코로나19 고통 날려버린다.
 
 부산시와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제16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BIMF)’의 첫 행사인 ‘매직컨벤션-Fall In Magic’을 다음달 5일과 6일 이틀간 해운대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무대로 나아갈 신예 마술사들의 ‘국제마술대회’ ▲마술 마니아들과 일반인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채워줄 ‘렉처’가 준비돼 있다.

 또 역동적이며 감동적인 ‘원맨쇼’ 무대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물할 예정이다.

  매직컨벤션의 첫 시작은 사회인마술클럽이 준비한 ‘웰컴 파티(Welcome Party)’이다. 관객들이 행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일정에 대한 소개와 아이스 브레이킹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신예 마술사들의 등용문인 ‘국제마술대회’는 세계로 나아갈 신예 마술사들이 펼치는 새롭고 화려한 마술 경연을 펼친다. 안하림·한설희·유호진·지혜준 등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술사들의 등용문이 된 이번 마술대회를 통해 엄격한 사전 심사로 선별된 신인 마술사들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강연 프로그램인 ‘렉처’는 마술 마니아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책과 영상만으로는 배우기 힘든 새로운 영감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어 갈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저글링·벌룬 등 다른 장르와 융합 가능한 분야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해 축제 콘텐츠를 다양화하는 데에 노력했다.

 블랙 클라운(BLACK CLOWN) 김찬수, 벌룬 아티스트 박민옥, 현재 태양의 서커스 소속인 김현준 마술사와 마술 크리에이터 PH(이제훈),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슬기, 마술잡지 아르카나 에디터 겸 마술사인 오해석이 본인들의 상징적인 마술 기법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마술에 대해 다양한 콘텐츠 강의를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게스트의 빈자리는 스페인 출신 마술사 다니 다오티즈(Dani Daortiz)의 온라인 공연을 선보인다. 다니 다오티즈는 마술계에서 뛰어난 실험정신으로 정평이 난 인물로, 특정 분야를 선정하지 않고 현장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맞춰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역동적이면서 감동적인 2가지 원맨쇼로 ‘버라이어티’와 ‘편지’가 진행된다. 도기문 마술사의 ‘버라이어티’ 무대는 스테이지와 클로즈업을 넘나들며 자전적인 이야기를 역동적으로 풀어간다. 또 김경덕 마술사의 ‘편지’는 편지가 가지고 있는 아날로그적 감성과 마음 한편이 따뜻해지는 감동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송삼종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공연·문화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조직위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관객들이 감동적인 공연으로 힐링하고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16회 BIMF ‘매직 갈라쇼’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해운대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매직 갈라쇼에서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 정상급 마술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옴니버스식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BIMF 입장권은 ‘YES24공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 사무국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