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소식]대구가톨릭대,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공모전 선정 등

등록 2021.06.25 10:36: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가톨릭대,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공모 수상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가톨릭대,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공모 수상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는 피아노과 학생들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21년 문화예술교육사 대상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4학년 안희원, 정미은, 정예슬 학생으로 구성된 뮤직 콜라보레이션(music collaboration)팀은 '우리나라 전통음악 국악! 어렵지 않아요'를 주제로 사업에 선정됐다.

국악을 주제로 악기 만들기, 노래하기, 춤추기, 퀴즈 풀기 등 다양한 영역의 놀이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악을 재미있게 배우면서 공감능력, 인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문화예술교육사 대상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은 예비문화예술교육사의 창의적인 발상과 시각이 담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된 팀은 팀당 45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한다.

◇영남대의료원, 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 훈련

영남대의료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과 협력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연계 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선발된 훈련생들은 5주간의 훈련을 마치고 오는 7월1일 입사할 예정이다.

대구직업능력개발원 김태양 원장은 의료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학연계 훈련을 추진한 김종연 영남대의료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구과학대 이우열 교수, 제12회 현대주얼리디자인공모전 운영위원장 위촉

대구과학대학교는 패션주얼리과 이우열 교수가 제12회 현대주얼리디자인공모전 운영위원장으로 위촉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환경과 업사이클링'이라는 주제로 주얼리디자인 작품을 전국적으로 공모한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가공기법을 적용한 창의적인 현대주얼리 실물과 캐드, 렌더링 작품을 11월 20일부터 대구과학대 패션주얼리과에서 접수한다.
 
출품자격은 주얼리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 일반인, 업계종사자이며 재료의 창의적 활용과 개성 있는 표현방법을 추구하는 디자인이면 접수가 가능하다.

◇대구한의대, 2021국제뷰티아트공모전 전원 수상

대구한의대학교는 뷰티케어학과가 2021 국제뷰티아트공모전 네일부문에 출전해 대상 4명을 비롯해 금상 10명, 은상 4명, 동상 1명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뷰티케어학과는 공모전 출전을 통해 전공 분야로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제고하고 도전의식을 함양하고자 LINC+ 네일아트디자인 개발과 시제품 제작을 위한 뷰티케어학과 Deep-Learning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은 전공 기반 전문성 현장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특화분야 산업체 전문가를 초빙한 뒤 교육을 진행하고 시제품 제작 및 공모전 등의 출전을 지원하는 특화분야 전공 기반 Deep-Learning 프로그램을 산학협력 친화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