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캐릭터 입히고 업사이클 콜라보…주방용품의 변신

등록 2021.07.05 03:12:00수정 2021.08.26 19:19: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락앤락 '담아서 뿌듯한 일상 간편 세트'. 20210704 (사진=락앤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락앤락 '담아서 뿌듯한 일상 간편 세트'. 20210704 (사진=락앤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주방용품 업체 락앤락과 글라스락이 친환경 업사이클링 브랜드·국민 애니메이션 등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이목 끌기에 나선다.

락앤락은 오는 11일까지 온라인 셀렉트샵 29㎝에서 특별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락앤락은 ‘담아서 뿌듯한 일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쇼케이스에서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오버랩(OVER Lab)과 컬래버레이션한 세트 품목을 내세우며, 일상에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나만의 건강한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신제품 ‘DosiLock(도시락)’과 실내 및 야외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은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구성했다.

오버랩과 컬래버한 구성은 도시락의 종류에 따라 ▲담아서 뿌듯한 일상 간편 세트 ▲담아서 뿌듯한 일상 스타터 세트 ▲담아서 뿌듯한 일상 프로페셔널 세트 세 가지로 나뉜다.

세 가지 모두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와 도시락, 패러글라이더를 업사이클링한 가방으로 구성됐다. 쇼케이스 기간 최대 63% 할인된 특별가에 29cm 단독으로 한정 수량 선보인다.

신제품 락앤락 도시락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출시됐다. 140도까지 견디는 내열성으로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은은한 회색 빛깔의 몸체와 상큼한 노란색 뚜껑이 조화를 이루며 세련미를 더한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두 가지 형태의 뚜껑을 적용해 실내와 야외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다.

세트에 포함된 ‘오버랩 가방’은 수명이 다한 패러글라이더 원단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으로, 가볍고 견고해 도시락 가방으로 사용해도 좋고 일상생활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가방마다 고유의 색상을 띠고 있어, 한정판으로 나만의 개성도 드러낼 수 있다. 오버랩 업사이클링 가방에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15% 할인 쿠폰도 포함돼 있다.

권필희  락앤락 상품전략팀장은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제로 웨이스트 문화가 확산되며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가 늘고 있다”며 “이번 29cm 쇼케이스에서는 신제품 도시락과 텀블러, 오버랩 가방으로 구성된 특별판 외에도 일상에서 건강과 환경을 쉽게 챙길 수 있는 락앤락의 인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기획한 글라스락 내열강화 유리컵 한정판. 2021.07.04 (사진=글라스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기획한 글라스락 내열강화 유리컵 한정판. 2021.07.04 (사진=글라스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GC솔루션은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글라스락 포켓몬스터 내열강화 유리컵’을 한정판으로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몰에서 선공개한다.

이 제품은 포켓몬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가치 제공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추억의 애니메이션으로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공동 기획됐다.

글라스락 포켓몬스터 내열강화 유리컵은 현대 아트 스타일로 표현된 귀여운 포켓몬이 단단하고 튼튼한 글라스락 내열강화 유리컵에 인쇄돼 있어 보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피카츄, 꼬부기, 잠만보, 메타몽 총 네 가지 포켓몬으로 출시됐으며, 몬스터볼 디자인의 패키지를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

이 제품은 글라스락 고유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단단한 내구성으로 충격에 강하고 잘 깨지지 않는다. 전자레인지 사용은 물론 냉동실 사용이 가능한 내열∙내한성을 갖춰 냉∙온음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SGC솔루션의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100% ‘메이드 인 코리아’ 유리컵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필환경 홈카페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