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나홀로 홈추석, 밀키트·먹거리로 풍성하게 보내세요

등록 2021.09.19 0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온 가족이 모여 그간의 안부를 전하는 이전의 명절과 달리 이번 추석도 친인척을 만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명절을 혼자 또는 집에서 가족들과 소규모로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서다. 올해도 집에서 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석'과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가족끼리 집에서 지내는 '홈추석'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친척들과 모여 명절음식을 나누는 대신 인원은 단출하지만 마음은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명절 먹거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ssociate_pic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든든한 한식 밀키트

추석에 친척들을 만나지 않아도 민족 대명절 추석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다.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든든한 한식 밀키트로 나와 가족을 위해 푸짐한 명절 상을 준비해보자.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굴림만두전골는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굴림만두를 전골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메뉴다. 만두피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속이 꽉 찬 굴림만두에 특제 육수를 더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알배추,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쑥갓 등 신선한 야채에 칼국수까지 포함되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매운 양념이 함께 들어있어 선호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해 얼큰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백설 컵전'은 감자전, 호박전, 김치전 등 4종으로 부침요리에 필요한 원물가루와 손질된 원재료가 용기 하나에 모두 들어 있는 편의형 제품이다.

재료 손질이 필요 없이 물을 부은 뒤 섞어서 프라이팬에 5분만 부치면 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컵 용기 자체를 믹싱볼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용기 내부에 물 붓는 선이 표시돼 물과 반죽 비율을 맞춰야 하는 어려움이 없다.

associate_pic

◇느끼한 명절 음식에 상쾌함을 더해주는 식음료

잡채, 전, 갈비찜 등을 포기하지 못해 명절 음식을 주문하거나 직접 만드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명절 음식은 대체로 느끼해 금세 질리기 쉽다. 이처럼 기름진 음식에 질렸다면 과일과 커피로 느끼함을 상큼하게 씻어 내리자.

돌(Dole) 코리아는 최근 상큼하고 아삭한 사과를 100% 과즙 주스에 담은 컵과일, '사과 컵'을 출시했다. '사과 컵'은 스테디셀러인 '후룻컵' 라인에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으로사과를 사시사철 내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조지아 콜드브루 2종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내린 커피 추출액을 100% 사용해 커피 본연의 깔끔한 맛과 목 넘김의 부드러움을 끝까지 구현해낸 제품이다.

깊고 부드러운 커피 맛이 매력적인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과 부드러운 우유를 더해 감미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라떼'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associate_pic

◇언택트 명절, 정성과 마음을 담은 호텔 추석 선물세트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명절 선물이 고급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러 호텔도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구성의 호텔 추석 선물세트로 나와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해보자.

메이필드 서울 호텔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한식당 '낙원'의 '양념대갈비'를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구성하고 한정 판매한다. 육질이 연하고 살이 가장 많은 대갈비만 엄선했고 덧살은 과감히 제거해 100% 순수 갈빗살만 사용했다. 38년 경력의 조리 기능장이 만든 특제 양념 소스는 생과일과 채소 등 10여 종의 신선한 재료로 식재료 본연의 건강한 맛을 살렸다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모두 담은 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무항생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안심과 꽃등심, 친환경 수산물 국제인증 MSC 인증을 받은 랍스터 꼬리로 구성된 시그니처 육류·랍스터 세트, 파크 하얏트 부산 셰프의 수제 간장 소스로 조리해 만든 친환경 수산물 국제인증 ASC 완도 전복초 세트 등으로 이뤄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