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그렉 "외국인들도 K-뷰티 잘 알아"

등록 2021.09.16 0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크리에이터 그렉이 15일 오후 유튜브 뉴시스 Live로 진행되는 제3회 뉴시스 한류엑스포 전야제 '한류기업전' 리허설을 하고 있다. 한류기업전은 한류콘텐츠와 국내 기업, 새로운 만남을 캐스팅 하다를 주제로 오후 8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2021.09.15.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크리에이터 그렉이 15일 오후 유튜브 뉴시스 Live로 진행되는 제3회 뉴시스 한류엑스포 전야제 '한류기업전' 리허설을 하고 있다. 한류기업전은 한류콘텐츠와 국내 기업, 새로운 만남을 캐스팅 하다를 주제로 오후 8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2021.09.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가수이자 크리에이터 그렉이 'K-뷰티' 인기를 실감했다.

그렉은 15일 오후 8시 유튜브 뉴시스 채널에서 진행한 '제3회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기업대전' 라이브 방송에서 "사실 남자라서 잘 몰랐는데, (미국에 사는)가족들이 계속 네일, 마스크팩 등 한국 화장품을 보내달라고 했다. K-뷰티 인기가 장난이 아니라고 하더라"면서 "모든 외국인들이 K-뷰티를 잘 안다"고 귀띔했다.  

"2007년부터 14년간 한국에서 살아 좋아하는 한국 음식도 많다"며 "특히 라면, 뼈해장국, 추어탕을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그렉은 유튜브 채널 '그렉형'에서 K-팝 가수 커버 곡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를 커버한 영상은 조회 수 약 200만 회를 기록했다.

그는 이날 현장에서 다이너마이트와 함께 혼성 그룹 '쿨' 곡이자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OST '아로하'를 열창했다. 그렉은 "K-팝, K-트로트, K-국악 등의 인기가 높다"며 "외국인 친구들이 영탁 사인을 받아달라고 한다"고 증언했다.

한류기업대전은 16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뉴시스 채널에서 방송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전야제로 펼쳐졌다.

이날 라방에서는 이번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기업대상에서 영예를 안은 롯데물산(롯데월드타워,) 맥도날드, 아모레퍼시픽, 오비맥주, 코웨이, 한국콜마, 호텔신라, 휴젤, 등의 성과를 짚었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 hy, LG생활건강, 농심, 대상, 롯데면세점 등 한류기업 활약상도 소개했다.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2019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한국 문화 위상을 확인하고, 연계 산업 성장을 북돋우는 자리다. 뉴시스가 서울시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관광재단 등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한류, 디지털을 입다'다. 서울 뷰티 산업 성공 전략과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고, K-뷰티 경쟁력을 살펴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