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식품·외식업계, 추석 연휴 '홈추족' 위한 꿀조합 메뉴 눈길

등록 2021.09.18 03: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식품·외식업계, 추석 연휴 '홈추족' 위한 꿀조합 메뉴 눈길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추석 연휴가 다가왔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00명 이상 지속되면서 이번 추석 명절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귀성을 포기하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홈추족'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사람인이 진행한 '추석 귀성계획'에 대한 조사 결과 응답자 1705명 중 51.9%가 귀성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답변했으며 귀성하더라도 '관광, 외식 등 외부 활동을 자제한다'라고 답한 비율이 47.7%에 달했다.

이렇게 연휴 기간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자 식품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꿀조합 배달 메뉴들이 눈길을 끈다.

인기 메뉴들의 궁합을 고려해 구성되어 있는 세트 메뉴는 여러 사람의 입맛을 맞추기 좋다. 스쿨푸드의 '베스트 SET2'는 인기 메뉴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모짜렐라 스팸계란마리와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음료로 구성돼 있다.

고소하고 짭짤한 마리와 매콤하고 부드러운 떡볶이는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연휴 기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제격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대표 배달 메뉴인 치킨과 함께 즐겨 먹을 수 있는 사이드메뉴를 곁들인 세트 메뉴도 있다. 푸라닭의 '4치세트'는 '치킨 메뉴 블랙마요와 텐더치바로우, 블랙치즈볼과 블랙치즈케이크로 구성돼 있다.

인기 메뉴들에 디저트까지 함께 포함된 푸짐한 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세트는 한번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며 레스토랑에서 먹듯이 각각의 메뉴를 순차적으로 코스 요리처럼 즐길 수 있다.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는 레스토랑을 재현한 듯한 메뉴들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듀오 갈릭 스테이크 세트'는 592건이 넘는 후기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두툼하고 부드러운 스테이크에 마늘을 곁들인 갈릭 스테이크와 진한 소스가 특징인 투움바 파스타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까지 더한 조합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식품·외식업계, 추석 연휴 '홈추족' 위한 꿀조합 메뉴 눈길

감성주점인 뉴욕야시장가 주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선보인 '파티박스'는 인기 고기 메뉴로 구성된 육(肉)쾌한 파티박스와 소소한 떡맥 파티박스 등 다양한 조합들로 구성해 홈추족들의 눈길을 끈다.

긴 추석 연휴 동안 입을 즐겁게 해주는 디저트도 놓칠 수 없는 메뉴다. 던킨의 '올스타 도넛세트'는 인기 있는 도넛 6개에 먼치킨 10개가 더해진 세트다. 현재 배달앱과 블로그 등에서 볼 수 있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통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민족의 대명절'이라 불리는 예전의 추석 분위기를 찾을 수가 없다"며 "이번 추석 연휴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식을 다양하게 즐기며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