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50억 클럽 명단' 까자 與 역공…"대장동 국힘 오적 수사해야"

등록 2021.10.06 17:05:56수정 2021.10.06 18:15: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재명 측 "돈을 주고 받는자들이 부정부패 저지른 범인"

與 원내대변인 "국힘과 법조-토건비리 게이트 자백" 공세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 관련 '50억원 약속 그룹' 명단을 바라보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0.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 관련 '50억원 약속 그룹' 명단을 바라보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0.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경기지사 측은 6일 이른바 '대장동 국힘(국민의힘) 오적'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면서 역공을 시도했다.

이재명 캠프 선임대변인인 박성준 의원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이 오늘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50억 약속 클럽 명단을 밝히면서 이들이 받거나 받기로 한 50억원은 불법적인 뇌물이라고 주장했다"며 "사실상 '50억 뇌물 클럽'이다"고 지적했다.

그는 "(곽상도, 권순일, 박영수, 김수남, 최재경 등) 이들은 모두 박근혜 정부 때 중용된 인사들로 국민의힘과 긴밀하게 연결된 전직 법조인들"이라며 "화천대유 사태는 국민의힘 그리고 국민의힘과 친분이 깊은 법조계 인사들이 결탁한 부정부패 종합판이라는 사실이 명백하게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부정부패 사건에 연루된 이들을 '대장동 국힘 오적'으로 명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공직자는 국민의 충실한 공복이어야한다. 하지만 '대장동 국힘 오적'은 공직자에게 주어진 권한을 개인의 사적욕망을 채우는 데 이용했다"며 "이들에게서 국가와 국민에 대한 사명감이나 어떠한 공적마인드를 찾아보기 어렵다"고 비난했다.

그는 "화천대유 사태의 본질은 명확하다. 돈을 주고 받은 자들이 부정부패를 저지른 범인이다"며 "수사기관은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이 내놓은 '대장동 국힘 오적'에 대해 즉각적인 수사에 착수하라"고 요구했다.

한준호 민주당 원내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화천대유 50억 클럽 명단에 대해 해명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박영수 의원이 밝힌 6명중 5명은 모두 박근혜 정부 인사였다"며 "권순일 대법관과 김수남 검찰총장, 박영수 특별검사는 박근혜 정부에서 임명된 사람이다. 그리고 이미 아들이 50억을 받은 것으로 밝혀진 곽상도 의원과 최재경 검사는 박근혜 청와대의 민정수석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이 오늘 화천대유의 몸통이 '국민의힘과 법조-토건비리 게이트'라는 점을 자백한 것"이라며 "화천대유의 대장동 민간개발 설계와 기획, 뒤를 봐주며 힘을 모은 법조 관계자와 토건비리세력, 현재까지 밝혀진 곽상도 의원의 50억원 실체와 '50억 클럽'의 명단, 모두 국민의힘을 가리키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께 묻는다. 얼마 전 '50억 클럽'에 이재명 측근이 4명이나 있다는 말을 했다"며 "자당 의원으로부터 공개된 명단에 과연 누가 이재명 지사의 측근이냐. 그리고 여권 인사를 봤다는 것은 대체 누구를 봤다는 말이냐"고 질타했다.

한 원내대변인은 "강기윤 국민의힘 의원은 '당 지도부가 대장동 관련 질의를 중심으로 국정감사를 진행하라는 압력을 받았다'며 고백했다"며 "몸통은 국민의힘이라고 스스로 자백하고, 민생은 안중에도 없는 국정감사를 지시하며 특검만 외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자백'한 '50억 클럽'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국민의힘은 '화천대유-국민의힘게이트'에 대해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국회를 파행으로 몰고 가는 몰염치한 행위를 중단하기 바란다. 진실은 결국 세상에 드러나게 돼 있다"고 했다.

이용빈 민주당 대변인도 브리핑에 나서 "지금 화천대유의 부동산 개발사업 과정에서 퇴직금 50억원을 비롯하여 거액을 약속받은 것이 드러난 사람은 모두 국민의힘 또는 국민의힘과 친분이 있은 법조계 인사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오늘도 이 핵심을 외면하고 '추가 연루자가 있을 것'이라며 연막을 피워 올리는데 열중하고 있다"며 "이 대표가 출처도 밝히지 않는 사설 정보지를 근거로 민주당 후보와의 연루설을 제기하더니, 박 의원이 성남시 측에 추가 연류 인사가 있다는 흑막설까지 퍼트리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힘의 묻지마식 연막작전은 대체 무엇을 감추기 위한 것이냐"며 "이미 대가성 자금을 받았거나 받기로 약속한 국민의힘 관련자들과 법조계 인사부터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도 촉구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어떻게든 민주당과 화천대유를 엮어보려는 얄팍한 수작을 중단하라"며 "야당과 법조, 언론계까지 얽힌 비리의 마각이 드러날 시간이 다가온다. 수사당국은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화천대유 부동산 개발과정의 모든 특혜 비리 의혹에 대한 실체를 명백하게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