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골프존, '인적자원개발 우수 기관' 재인증 획득

등록 2021.10.27 10:05: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교육 지원 제도 시행

지식관리 시스템 활성화 노력 등 높이 평가

[서울=뉴시스] 지난 26일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2021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골프존 인사총무팀장 김재희 프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신송식 본부장. 2021.10.27 (사진=골프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지난 26일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2021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골프존 인사총무팀장 김재희 프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신송식 본부장. 2021.10.27 (사진=골프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골프존이 2018년에 이어 민간 중소기업 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재인증을 획득했다.

골프존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에서 민간 중소기업 부문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2006년부터 4개 부처가 공공∙민간 기관의 인적자원개발 촉진을 위해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재직 근로자에게 지속적으로 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인적 자원 개발 우수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3년간 인증이 유지되며 선정된 우수기관에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3년 정기근로감독 면제 및 인증기관 담당자 연수 과정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골프존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및 임직원의 자율적 참여 독려를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제도(인당 1회 교육비 최대 200만원 지원 등) 시행했다. 또 사내 제안제도 및 위키(WIKI)를 통한 지식정보 활용 시스템 운영 등 지식관리 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골프존은 인적자원개발뿐 아니라 사내 구성원들이 보다 자유로운 업무 분위기 속에서 일과 가정생활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난임, 출산, 입양, 자녀 장학금 지원 및 조기 퇴근 지원제도 '패밀리데이' 운영을 비롯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따른 직원의 안전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유연근무제 및 자율출퇴근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 구성원 간 상호 존중할 수 있는 수평적 기업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기존 5개의 직위와 직급 체계를 프로(Professional)로 통일하는 단일 호칭제를 도입하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3단계 조직(팀∙사업부∙본부)에서 2단계 조직(팀∙사업부)으로 조직을 슬림화했다.

골프존은 노사가 상호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실현하고 있다고 평가받아 지난 7월 고용노동부로부터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골프존 경영지원실장 김성한 프로는 "우수한 인재들에게 본인의 기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존과 함께 열정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적자원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