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MZ 마음을 잡아라"…유통업계, '소확행' 마케팅 눈길

등록 2021.11.18 07:53: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최근 유통업계에 미래 소비 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MZ 세대(1980~2010년 출생자)를 타깃으로 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이른바 '소확행' 트렌드를 담아낸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일상의 영역이 확연하게 줄어들면서 제한된 공간과 관계 속에서도 소소한 경험을 통해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생기면서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K디앤디(SK D&D)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는 뮤지션 유희열과 함께 '생활음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음악이 일상의 배경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 프로젝트는 음악이라는 것을 매개로 누구나 삶의 주인공이 돼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순간을 포착하고, 평범한 일상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순간의 경험을 응원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뮤지션 유희열은 '누구나 삶의 주인공이 되도록 하는 배경과 같은 음악'이라는 콘셉트로 작곡한 피아노 연주곡들을 선보인다. 음악이 너무 앞서지 않도록 단순한 음악을 바탕으로 작곡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음악 프로젝트를 통해 내년 3월까지 총 8개월 동안 매월 1곡의 음원과 함께 '에피소드'에서의 생활을 담은 영상 콘텐츠가 공개된다. 총 8개의 음원이 모두 발표된 이후에는 통합 앨범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신세계사이먼은 어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라이프 아카이브'(LIFE ARCHIVE)와 협업해 일회용 필름 카메라가 담긴 '스마일 키트'(SMILE KIT)를 선보였다.

스마일 키트는 고객들이 필름 카메라를 통해 '스'치는 순간도 '마'법 같은 '일'상(약칭,스.마.일)을 기록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됐다.

MZ 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아날로그, 레트로 감성을 반영해 총 27장을 촬영할 수 있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와, 인화한 사진을 벽면에 붙일 때 사용하는 마스킹 테이프 3종을 포함해 키트를 구성했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코카콜라는 최근 새로운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을 발표하며 함께 한다는 의미에 주목하고 있다.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그 자체만으로 일상이 마법같이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리얼 매직'은 현실(리얼)과 마법(매직)이라는 상반된 의미를 지닌 단어의 조합을 통해 보다 강렬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캠페인 부제인 '함께라는 마법'은 평범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도 함께 하는 순간을 통해 연결고리는 더욱 강력해지고 이러한 경험이 선사하는 행복함이 더 커진다는 의미를 지닌다. 나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함으로써 얻는 즐거움을 넘어 함께 나누고 경험하면 그 즐거움이 더욱 증폭될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코카콜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새로운 시각적 상징인 '허그(Hug)'로고도 공개했다. 기존 코카콜라 로고의 양 끝이 둥글게 말린 듯한 입체적인 모습의 로고를 통해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의 삶을 연결하고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껴안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