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호남민심 잡기 나선 이재명, 목포 동부시장 '인산인해'

등록 2021.11.26 13:22:08수정 2021.11.26 15:09: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나는 이재명이다' '이재명은 합니다' 열렬 환호
"근래에 이렇게 많은 사람은 처음…될 것 같다"

associate_pic

[목포=뉴시스] 변재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전남 목포시 동부시장에서 상인·시민들과 만나 인증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 후보는 세 번째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일정으로 이날부터 3박4일간 호남 민심 탐방을 시작한다. 2021.11.26. wisdom21@newsis.com


[목포=뉴시스] 박상수 변재훈 기자 = '여권의 심장'인 광주·전남 민심잡기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첫 방문지로 고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정치적 고향인 전남 목포를 찾았다.

이 후보는 당초 예정시간보다 10여분 늦은 이날 오전 10시40분께 시민들과 지지자들의 연호를 받으며 목포 동부시장 북문에 도착했다.

지지자들은 '목포방문을 환영합니다", "나는 이재명이다", "이재명과 함께 합니다", "이재명은 합니다" 등의 손팻말을 들고 이재명을 환호했다.

목포의 최대 전통시장인 동부시장 인근은 이 후보가 도착하기 전부터 인파들이 몰려 경찰 등이 인근을 통제하는데 진땀을 뺐다.

이 후보는 도착 직후 시장 입구 꽈배기 가게를 찾았다. 이 가게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운영해 오던 옷가게를 접고 4개월 전 청년창업가 마효진(28·여)씨가 문을 열었다.

"한마디 해도 되겠느나"고 입을 뗀 마 씨는 "청년들이 믿고 아이를 낳을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고, 이 후보는 "좋은 대통령이 되겠다"고 화답했다.

associate_pic

[목포=뉴시스] 변재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전남 목포시 동부시장 내 청년상인이 운영하는 상가에서 꽈배기를 구입한 뒤 주먹 인사를 하고 있다. 이 후보는 세 번째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일정으로 이날부터 3박4일간 호남 민심 탐방을 시작한다. 2021.11.26. wisdom21@newsis.com



이어 포장된 홍어와 문어 두 접시를 사고 지역상품권 2만원을 계산한 이 후보는 "함께 사는 세상, 성업기원해요"라는 사인을 남겼다.

이날 이 후보가 찾은 동부시장의 좁은 통로는 지지자들과 이 후보의 얼굴이라도 볼려는 시민들로 움직임 틈이 없을 정도로 붐볐다.

입구에서 70여m를 이동하는데 1시간 여가 걸렸다. 이 후보도 상인들 한사람 한사람의 손을 잡고 웃으며 인사했고, 상인들은 "청와대에 입성하세요"라며 응원했다.

20년간 동부시장에서 반찬집을 운영하는 최모(69)씨는 "근래에 이렇게 많은 사람이 시장을 찾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최 씨는 "정직하고 밀고 나가는 힘이 있는 것 같다. 편견이 없고 성실해 정이 간다"면서 "(대통령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시민 윤숙자(63)씨는 "서민 마음을 가장 잘 아는 후보"라면서 "노무현 대통령 서거했을 때 개천에서 용 난다는 말을 믿지 않았는데 이 분은 해낼 것 같다"고 지지했다.

민주당의 한 당직자도 "기대했던 것 이상"이라면서 "항상 동행하는 열혈 지지자들이 있지만 이렇게 열기가 뜨거울 줄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DJ의 정치적 고향'인 전남 목포에서 시작된 이 후보의 호남민심 잡기는 이날 신안과 해남에 이어 장흥.여수.광양과 광주 등 3박4일간 이어진다.

associate_pic

[목포=뉴시스] 변재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전남 목포시 동부시장에서 시민들을 향해 힘차게 인사하고 있다. 이 후보는 세 번째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일정으로 이날부터 3박4일간 호남 민심 탐방을 시작한다. 2021.11.26. wisdom21@newsis.com


   
associate_pic

[목포=뉴시스] 변재훈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전남 목포시 동부시장에서 시민들과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 후보는 세 번째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일정으로 이날부터 3박4일간 호남 민심 탐방을 시작한다. 2021.11.26. wisdom21@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wisdom21@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