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증평소식] 에듀팜특구, 반려견과 함께 숙박 등

등록 2021.11.27 10:29: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증평=뉴시스]에듀팜특구. (사진=증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증평지역 대표 레저휴양관광단지인 증평에듀팜특구에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숙박시설 ‘펫포레’가 문을 열었다.

27일 증평군에 따르면 펫포레는 반려견을 위한 침대와 욕조, 식기 등을 갖춘 펫포레 하우스를 운영하고 반려견 간식과 전용 욕실용품 등 웰컴키트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놀이기구를 이용해 반려견과 함께 뛰놀 수 있는 놀이터 펫포레 플레이그라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놀이터는 펫포레 하우스 이용객에만 개방한다. 일반고객 이용은 내년 3월부터다.

놀이터 앞 수변을 따라서는 고객들이 반려견과 함께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 펫포레 힐링코스도 있다.


◇증평소방서,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 당부

충북 증평소방서는 소방차의 신속한 출동과 원활한 소방활동을 위해 공동주택 내 소방차 전용구역 확보를 당부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방차 전용구역은 화재 등 재난 발생 때 소방차가 현장에 출동해 화재를 진압하고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최소한의 공간이다.

소방기본법에 따라 소방차 전용구역은 공동주택 중 100가구 이상 아파트와 3층 이상 기숙사 등 동별 전면 또는 후면에 1곳 이상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소방차 전용구역에 주차하거나 물건 등을 쌓아 진입을 가로막는 행위를 하면 100만원 이하 과태료를 물어야 한다.


◇윤석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사무총장, 식약처장 표창
associate_pic

[증평=뉴시스] 윤석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 사무총장.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는 윤석 사무총장이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안전관리 유공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충북 증평 출신의 윤 사무총장은 식약처 의료기기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협회 현안 해결에도 힘쓰는 등 코로나19 국면에서도 친목 증진과 협회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보좌관으로 활동하면서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힘썼다.

건국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윤 사무총장은 재경증평군민회 사무국장, 증평초 총동문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증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봉사활동

충북 증평군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찾아 ‘사랑의 청소봉사활동’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의체 위원들은 전날 오후 해당 가구에서 집 안의 쓰레기를 치우고 주변 환경 정비를 했다.

협의체는 위원 18명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29일 4기 위원을 새로 위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