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겨울철 불청객 '피부 각질', 내게 알맞은 제품은?

등록 2021.12.02 01: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각질'은 피부를 푸석하고,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메이크업이 쉽게 들뜰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수다.

이에 많은 소비자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피부를 관리하지만, 각자 피부 유형을 고려해야 부작용 없이 각질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게 업계 조언이다. 

2일 화장품 업계는 각질 제거는 각자의 피부 유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며 몇 가지 제품을 추천했다.

수분 부족형 지성이라면 지용성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

지성 피부는 유분량이 많아 트러블 완화와 피지 관리를 동시에 돕는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제격이다. 직접 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선보인 '케어셀라 매직 필링젤'은 각질 및 피부 진정을 돕는 흰버드나무에서 채취한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을 함유했다. BHA 및 탄닌 성분을 함유해 노폐물 제거, 피부 수분 증발 방지를 도와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 적당하다.

더마테스트사의 피부 자극테 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해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알갱이가 없는 묽은 제형으로 사용감이 부드럽고, 피부 보습 성분인 감초 추출물, 녹차 추출물 등의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닥터지가 선보인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는 미백 기능성 필링 패드다. 스킨 케어 단계 전 과도하게 분비된 각질을 정돈해 효과적인 스킨 케어 바탕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특히 '복합 PHA²'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쌓인 각질은 녹여내고, 속 수분을 채워준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와 함께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는 식물 유래 BHA 성분이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를 케어하고, 비건 인증을 획득한 식물 유래 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닿는 면적 패드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건성 피부라면 수용성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

추위에 무너지는 건성 피부는 각질 제거를 돕는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물리적인 자극을 최소화해 각질을 녹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리얼베리어의 '클리어 필링 젤'은 부드러운 고마쥬 젤 질감으로 자극 없이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AHA 성분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특히, 미세먼지 등과 같은 외부 환경으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 정화 성분인 유칼립투스 추출물, 밀 싹 추출물을 함유했다. 복합 세라마이드 처방으로 필링 후에도 속 당김 없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돕는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찬 바깥 공기와 건조한 실내 공기가 더해지는 겨울은 각질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시기다"며 "각자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