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호남대, 전국대학펜싱선수권 금 3개 등

등록 2021.12.06 11:35: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제22회 전국남녀대학펜싱선수권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호남대학교 펜싱부. (사진 제공 = 호남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제22회 전국남녀대학펜싱선수권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호남대학교 펜싱부. (사진 제공 = 호남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펜싱부가 제22회 전국남녀대학펜싱선수권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6일 호남대에 따르면 최근 해남 동백체육관에서 열린 전국남녀대학펜싱선수권대회 여자사브르 개인전에서 국가대표 김정미(스포츠레저·3학년)선수가 우승을, 이승주(스포츠레저·2학년)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남자사브르 개인전에서는 황현호(스포츠레저·3학년)선수가 그동안 정상문턱에서 번번히 실패를 안겼던 동의대 선수들을 4강과 결승에서 연파하며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여자사브르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추가했다.

남자사브르 단체는 결승에서 1점차로 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 전남대 김진혁 교수, 한국재료학회 학술상

전남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김진혁 교수가 한국재료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6일 전남대에 따르면 김 교수는 최근 전북 전주에서 열린 2021년 한국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새로운 연구기법을 개발하고, 친환경·범용 무독성 재료를 개발하는 등 무기 박막 태양전지와 물분해 분야 학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술상을 수상했다.

무기 박막 태양전지와 물분해 분야 국내 최고 석학으로 손꼽히는 김 교수는 최근 10년간 SCI 논문을 300편 이상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펴고 있다.

현재 김 교수 연구팀은 기후변화 대응에 핵심과제인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탄소 저감을 위해 친환경·범용 원소를 활용한 저가·고효율의 무기 박막 태양전지와 물분해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 광주대, 전국대학태권도 개인선수권대회 두각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태권도부가 전국 대학태권도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학태권도 개인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2개와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수상했다.

광주대는 최근 전북 고창군 군립체육관에서 열린 제48회 전국대학태권도 개인선수권대회 개인종목 여자부 -46㎏ 유정민(1년)과 남자부 -87㎏ 이원준(1년) 학생이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여자부 -73㎏에 출전한 조하은(2년)과 남자부 -63㎏ 송성현(1년), 여자부 -63㎏ 김가영(1년) 학생은 각각 은메달을 차지했다.

여자부 -62㎏ 유효경(1년), 남자부 -68㎏ 박정규(1년) 학생은 동메달을 수상하는 등 모든 체급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대학 태권도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동강대, 픽미업 취업 아카데미 개최

동강대학교가 최신 채용 트렌드와 기업·직무 이해 등 실전전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

6일 동강대에 따르면 취창업지원센터는 최근 전문대학 혁신 지원사업으로 '픽 미 업(PICK ME UP) 취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저학년은 임상병리과 등 10개 과, 고학년은 작업치료과 등 10개 과 학생 130 여 명이 참여했다.

저학년은 '퍼즐램프 만들기' 과제를 수행하며 자신들의 기업 요구 역량을 스스로 탐색하고 취업 마인드와 성취감을 높였다.

또 소규모 컨설팅을 통해 ▲직종에 대한 역량보유도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NCS직무적합성 체크 ▲면접 스피치 ▲자기소개 경진대회 등을 소화했다.

고학년들은 조별로 배정된 담당 컨설턴트에게 효율적인 진로 코칭을 받았다.

◇ 조선대 박혜진·이기범·임홍섭 선수, 태권도 국가대표 최종 선발

조선대학교 태권도팀 박혜진·이기범·임홍섭 선수가 국가대표 선수선발 최종 대회에서 태극마크를 손에 쥐었다.

6일 조선대에 따르면 최근 경남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열린 2021년도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선발 최종대회 여자부 -53㎏급에서 박혜진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남자부 -63㎏급에서는 이기범 선수가, +87㎏급에서는 임홍섭 선수가 각각 2위를 차지해 세 선수 모두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오는 23일 평가전을 거쳐 올해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출전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