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전남교육청,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역량강화 연수 등

등록 2021.12.06 17:26: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 전경. (사진 제공 = 전남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6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 5층 합동강의실에서 '전남교육청 제1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도민감시단의 예산절감·예산낭비 사례 발굴 역량을 강화하고, 예산낭비신고센터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2022년 전남교육재정 규모와 편성 방향 안내에 이어 도민감시단 역할을 되돌아보고 예산낭비신고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전남교육청 제1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은 2020년 10월 제정된 전남교육청 예산절감과 예산낭비 사례 공개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49명이 위촉됐다. 활동기간은 지난 3월1일부터 2023년 2월28일까지 2년간이다.

◇ 전남교육청 지역경제활성화 자문단 협의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업체를 돕기 위해 지난 6월 구성된 전남교육청 지역경제활성화 자문단(단장 윤풍식)이 6일 영암교육지원청에서 협의회를 열고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자문단 위원 35명과 장석웅 교육감, 진현주 재정과장 등 전남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해 올 한 해 전남교육청이 추진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내용을 공유하고 문제점과 개선사항, 발전방향 등을 협의했다.

회의에서 자문단은 전남교육청이 지난 9월 전국 최초로 발급해 큰 반향을 일으킨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의 결제방식 개선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건의했다.

또 2021년도 전남업체 구매비율과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사용실적을 분석해 우수기관을 포상하는 등 인센티브 도입에 대한 협의도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이날 회의에서 전남업체 구매율, 전남교육 지역상생카드 사용 등 올 한 해 추진한 지역경제활성화 정책의 성과를 자문단과 공유하고 2022년도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 전남교육청, 2050 탄소중립 실천 주간 운영

전남교육청은 대한민국 탄소중립 비전 선언 1주년을 맞아 6일부터 10일까지 2050 탄소중립 실천주간을 집중 운영한다.

이번 탄소중립 실천주간에는 전남교육청 소속 전 기관과 학교 구성원들이 '더 늦기 전에, 지금 나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생활 속, 2050그램 탄소발자국 줄이기 실천'의 공동행동을 펼친다. 특히 2050 탄소중립의 의미를 담아 생활 속에서 2050그램의 탄소를 줄여 보자는 목표를 정해 실천 운동을 벌인다.

도교육청은 해당 주간에 탄소중립 바로알기, 실천활동 서로 독려하기, 탄소중립 캠페인 등을 통해 전남교육가족의 실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지를 모은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