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주말의 OTT]잘 봐, 언니 싸움이다

등록 2022.01.15 0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넷플릭스·디즈니+·왓챠가 이주에 새로 선보이는 작품들.

◆잘 봐, 언니 싸움이다…브레이즌(넷플릭스)

'브레이즌'은 유명 미스터리 작가 그레이스가 여동생을 죽인 연쇄 살인범을 잡기 위해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타고난 추리 감각으로 유명 작가가 된 그레이스는 사이가 멀어진 동생에게서 집으로 와달라는 갑작스러운 연락을 받고 본가로 향한다. 그러나 동생은 살해됐고, 게다가 교사인 동생이 밤마다 성인 웹캠 서비스에서 연기하는 일을 했던 이중 생활까지 밝혀진다. 동생과 같은 웹캠 서비스에서 일했던 또 다른 여성도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레이스는 형사 에드의 경고를 무시하고 범인을 추적하기로 결심한다. 미국 베스트셀러 작가 노라 로버츠의 '브레이즌 버추'가 원작이다.
associate_pic


◆온가족이 함께 보는 애니…리버댄스(넷플릭스)

'리버댄스:애니메이션 어드벤처'는 마법의 사슴 무리가 사는 세계로 모험을 떠난 두 친구가 사슴들에게서 리버댄스를 배우면서 위험과 역경을 헤쳐나가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할아버지와 가슴 아픈 이별을 겪은 아일랜드 소년 키건은 스페인에서 온 친구 모야와 강물을 흐르게 해주는 리버댄스를 배우기 위해 모험을 시작한다. 신비한 세계에서 도착한 두 친구는 마법의 뿔을 가진 사슴들을 만나고,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리버댄스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된다. 하지만 사슴을 노리는 사냥꾼들이 나타나면서 뜻밖의 위기에 맞닥뜨린다.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히트 뮤지컬 '리버댄스'에서 영감을 받은 영화로 신나는 춤과 노래는 물론 화려한 영상미가 시종일관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그래미상 수상 작곡가 빌 휠런의 신곡도 만나볼 수 있다.
associate_pic


◆상상도 못했을 거예요…고래의 비밀(디즈니+)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시리즈 '고래의 비밀'은 고래들의 문화 속으로 시청자들을 초대해 범고래·혹등고래·흰고래·일각고래·향유고래 등 5종의 고래가 가진 독특한 의사소통 능력과 정교한 사회적 구조를 공개한다. 3년이 넘는 기간 24개 장소에서 촬영한 이 장대한 여정을 통해 시청자는 고래가 생각보다 훨씬 더 다채로운 문화를 가진 동물임을 깨닫게 된다. 자연의 경이로움을 그대로 담아낸 화면과 지금껏 몰랐던 신비로운 고래의 비밀을 통해 우리가 알던 세상을 한층 더 확장시켜준다.
associate_pic


◆초자연을 통해 보는 나…저스트 비욘드(디즈니+)

'저스트 비욘드'는 '구스범스' 시리즈 등 자신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창조하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R L 스타인의 그래픽 노블을 바탕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현실 너머의 기묘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시리즈물이다. 매 회마다 시청자에게 마녀·외계인·유령·평행우주 등 초자연적인 세계로 안내하며 그 안에서 자아를 발견해 나가는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하며 재미를 더한다.
associate_pic


◆심리전의 완전판…한니발(완전판)(왓챠)

'한니발'이 완전판으로 돌아온다. '한니발'은 살인범과 공감하는 프로파일러 윌 그레이엄과 정체를 숨긴 희대의 식인 살인마 한니발 렉터의 심리전을 그린 드라마로, 방영 당시 마니아층에게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낸 작품이다. 배우 휴 댄시가 사건 현장만 보고도 살인을 재구성할 수 있는 뛰어난 상상력의 프로파일러 윌 그레이엄 역을 맡았고, 매즈 미켈슨이 윌 그레이엄을 담당하는 정신과 박사이자 식인 살인마 한니발을 연기했다. 그레이엄과 한니발이 벌이는 긴장감 넘치는 심리전과 강렬하고 아름다운 영상미, 시즌이 거듭될수록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로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