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전시장 도전 장종태, 이재명 지지 대전경제대전환위원회 출범

등록 2022.01.15 16:06: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이재명 후보와 장종태의 살아온 삶, 많이 닮아있다"
이재명 후보 대선승리 지원 동시에 자신의 지원세력 불리기

associate_pic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전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구청장을 사퇴한 장종태 전 서구청장이 15일 서구 도마동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대전경제대전환위원회 출범식서 상임위원장에 선출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2022.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전시장 선거 도전장을 내고 퇴임한 장종태 전 서구청장이 15일 첫 공식일정으로 이재명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대전경제대전환위원회 출범시켰다.

장 전 구청장은 이날 서구 도마동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대전경제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상임위원장에 임명됐다. 위원회는 장 전 구청장을 지지하는 당원 등 2000여명으로 꾸려졌다.

위원회는 이재명 후보의 대선승리를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서면서 동시에 장 전 구청장의 시장선거 준비를 위한 지원조직 역할까지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출범식에선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으로 중앙선대위 총괄특보단장을 맡고 있는 정성호 국회의원(4선·경기 양주)이 초청돼 ‘대한민국 대전환 왜 이재명인가'를 주제로 특별강연도 진행됐다.

장 전 구청장은 상임위원장으로 임명된 뒤 인사말에서 "구청장직을 내려놓고 결연한 의지로 이 자리에 선 것은 3월 9일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민주정권을 재창출해야하는데 앞장서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associate_pic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전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구청장을 사퇴한 장종태(가운데) 전 서구청장이 15일 서구 도마동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지지하는 대전경제대전환위원회 출범식서 상임위원장에 선출된 뒤 연단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2022.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특히 "이재명 후보와 장종태의 살아온 삶이 많이 닮아있다.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초등학교 때 대전으로 이사와 신문팔이, 소년공, 호텔 종업원 등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중·고교도 검정고시로 마쳤다"며 두 사람의 유사점을 부각시키기도 했다.

그는 "이재명 대선후보만큼 세상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결정하면서 이끌어갈 리더십을 갖춘 사람이 과연 이 시대에 몇 명이나 있느냐"며 "민주·평화·공정의 시대정신이 구현될 수 있도록 모두 단결하자. 대전환위가 선봉에 서서 이재명 후보의 대선 승리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장 전 구청장은 오는 22일 오후엔 배재대 21세기관 스포렉스홀에서 ‘신문배달소년 장종태의 꿈과 도전’ 출판기념회를 열고 세몰이를 이어갈 예정으로 전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