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코스맥스바이오,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 개별 인정형 원료 허가

등록 2022.01.17 17:20: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로즈마리 추출물·마리골드 추출물 혼합 원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 도울 수 있어"

코스맥스바이오 공장 *재판매 및 DB 금지

코스맥스바이오 공장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 원료에 대해 '개별 인정형 원료' 허가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은 로즈마리 추출물과 마리골드 추출물을 혼합한 원료다.

로즈마리 추출물은 항산화 성분인 카르노솔, 카르노식에시드 등을 함유하고 있다.

마리골드 추출물은 황반 색소 밀도 개선을 통해 눈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포함한다.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은 일일 섭취량인 225㎎당 루테인은 20㎎, 지아잔틴은 1.5㎎이 들어있어 주 원료로 표시·광고할 수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 4년간 개별 인정형 원료 전문 회사인 대한켐텍, 인도 카트라사 등과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을 연구·개발했다.

실험 결과 피부 내 콜라겐 분해를 억제해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됐다.

실험 논문은 2021년 1월에 SCI 학술지인 'Biomedicine & Pharmacotherapy'(바이오메디신 앤드 파마코테라피)에도 등재됐다.

임상 실험에서도 피부 홍반, 가려움증, 얼굴 주름 등이 유의미하게 감소하고, 피부 투명도, 윤기, 광채 등이 개선되는 결과를 보였다.
코스맥스바이오 'SUNMAX' 로고 *재판매 및 DB 금지

코스맥스바이오 'SUNMAX' 로고 *재판매 및 DB 금지


코스맥스바이오는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도 마쳤다. '햇빛에 강하다'는 의미를 담은 '선맥스'(SUNMAX)를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 원료 브랜드로 상표 등록했다. 앞으로 이를 홍보할 예정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향후 로즈마리 추출물 등 복합물 원료로 다양한 제형을 제조해 소비자가 쉽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개별 인정형 원료는 기존 식약처 고시 원료 외 연구기관이나 기업이 새롭게 개발한 건기식 원료다.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으면 향후 6년간 개발 기관이 독점 제조·판매 권리를 가질 수 있어 제조사 소재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코스맥스그룹이 단독 개발한 개별 인정형 소재는 눈 피로 개선 기능성 성분인 '차즈기(붉은 깻잎) 추출물' 등 4가지에 달한다.

코스맥스그룹은 개별 인정형 원료 확대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소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박정욱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앞으로도 대한켐텍과 공동 연구로 차별화한 개별 인정형 원료를 개발하겠다"며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를 사용한 건기식을 제조해 국내외 소비자 피부 건강을 위해 공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