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코로나 설명절' 귀성 대신 선물…'효도 가전'은 어떨까

등록 2022.01.20 05:00:00수정 2022.01.20 05:57: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대면 트렌드 지속
로봇청소기·가습기·밭솥 등 휴식 돕는 가전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로보락 S7 플러스. (사진=로보락 제공) 2022.01.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설도 비대면 명절이 예상됨에 따라 귀성 대신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강추위까지 이어지며 집콕 시간이 길어지면서 로봇청소기, 가습기 등 가정에서 부모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효도 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로봇청소기는 가사 노동의 부담과 시간을 줄여준다. 로보락 S7 플러스(Plus)는 '로보락 S7'과 자동 먼지 비움 스테이션인 '오토 엠티 도크(Auto Empty Dock)'를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결합해 청소의 편리함을 높였다.

로보락 S7은 진공 청소는 물론 업계 최초로 초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 기능을 탑재했다. 오토 엠티 도크는 무선 청소기에 사용되는 강력한 사이클론 모터를 탑재해 먼지를 더욱 말끔하게 비워준다. 또 대용량 먼지통을 장착해 최대 6주간 먼지통을 비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한 집안 겨울철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고 인테리어 소품 효과까지 낼 수 있는 가습기도 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코웨이 노블 가습기. (사진=코웨이 제공) 2021.1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코웨이의 '노블 가습기'는 빨래가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의 자연기화식 가습을 적용했다.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준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도 적용됐다. 자연에서 유래한 3가지 색상으로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 역시 특징이다.

셀프 관리 정수기도 명절 선물로 주목된다. 쿠쿠홈시스가 출시한 '인스퓨어 전기분해 코크살균 정수기'는 위생관리 기능을 강화한 저수조(탱크)형 정수기 제품이다.

이 제품은 별도 첨가물 없이 정수기 내부에서 자체 생성한 전기분해 살균수로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출수구) 안팎을 꼼꼼하게 세척한다. 일상 속 발생하는 각종 미세먼지와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유해 세균까지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살균이 가능하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전기분해 코크살균 정수기. (사진=쿠쿠 제공) 2021.10.11. photo@newsis.com

홈쿡, 홈스토랑 등 최근 식문화를 반영해 다양한 편의기능을 담은 밥솥도 주목받고 있다.

'딤채쿡 당질저감50 IH 압력밥솥'은 다양한 메뉴와 수비드 요리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위니아딤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IH 압력밥솥 저당 알고리즘이 탑재돼 있다. 쌀 품종에 따라 탄수화물(당)을 최대 51%까지 저감시킬 수 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밥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93종의 건강 조리법도 추가해 요리 편의성을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