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민의힘, '김건희 언급' 김의겸 허위사실 유포로 형사고발

등록 2022.01.19 17:41:27수정 2022.01.19 17:47: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9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 (사진=TBS 라디오 캡처) 2022.1.19 *재판매 및 DB 금지

19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 (사진=TBS 라디오 캡처) 2022.1.1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윤아 권지원 기자 = 국민의힘은 19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와 건진법사 간 관련 의혹 등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로 형사고발한다고 밝혔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공지에서 이같이 말하며 "(서울의 소리)이명수씨는 김건희 코바나컨텐츠와 통화 내용을 몰래 녹음한 것에 이어 코바나컨테츠에서의 대화 내용을 몰래 녹음하였고, 이는 통신비밀보호법을 위반한 범죄"라고 주장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김의겸 의원은 이명수 씨에게 들었다고 하면서 여러 허위사실을 유포했는데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한 라디오에 출연해 "지난해 8월 이씨가 코바나컨텐츠에 방문했을 때 김씨가 사무실 침대에 누워있었다고 하더라"고 주장했다. 또 이씨의 말을 빌어 건진법사의 딸이 김씨의 수행을 한다는 등이 이야기도 전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당시 김 대표는 이씨에게 '지금 아파서 약을 먹고 누워있는 것이니 양해해 달라'고 하고 직원들에게 강의하도록 했다"며 "김 대표는 몸이 안 좋은 시절로 약을 처방받아 먹는 중이었고 평소에도 많이 누워있던 때였다. 이씨는 무슨 약이냐고 알아내려고 했고 참석자 중 한명이 이상하게 생각하고 유심히 쳐다본 것이 전부"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바나컨텐츠 직원분들과 김건희 대표는 수년간 동고동락하며 가족처럼 친하게 지낸다"며 "그 자리에 있었던 사람들이 증인"이라고 말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이런 평범한 사실이 김의겸 의원의 입을 거치니 이명수씨가 와도 누워서 사람을 맞고 직원들에게 하대하는 것처럼 거짓으로 왜곡됐다"며 "이씨는 의도를 가지고 거짓말로 접근한 사람으로서 그 말을 들었다고 해도 진실 확인의 책임은 김 의원에게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김 의겸 의원은 거짓 무속 프레임을 덧씌우려고 하나, 그 또한 명백한 허위"라고 지적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김건희 대표 사무실에 (건진법사) 전성배 씨 딸이 온 적이 단 한번도 없다"며 "전씨의 딸이 수행을 한다는 것도 새빨간 거짓말이다. 또 김 대표가 전씨를 캠프에 소개한 사실도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르코르뷔지에, 자코메티와 같은 세계적 거장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등 문화예술계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해 온 김 대표가 '관상을 본다'는 것도 터무니없다"며 "사적 대화에서 장난스럽게 한 말에 트집을 잡는 것에 불과하다"고 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전씨 딸이 김 대표가 기획한 사진전에서 찍은 사진에 대해 "2013년 김 대표가 기획한 '점핑 위드 러브'전은 필립할스만이라는 사진계 거장의 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다녀가셨을 정도의 큰 전시다. 전씨의 딸과 친구들은 사진학과 학생들로서 유명 전시회에 자원봉사를 요청해 며칠 일한 게 전부"라고 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 브리핑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건희씨가 직접 나와서 입장을 표명하는 방안도 고려중이냐'는 질문에 "최종 (MBC) 방송을 보고서 모든 사안을 열어놓고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