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석열 "이재명 추경 회동 제안, 국민들 진정성 있게 볼지 의문"

등록 2022.01.21 17:04: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미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대책 다얘기해"

"50조 얘기할땐 포퓰리즘이라더니 이제 와서"

"14조로 부족할거 같으니…원내 논의가 순서"

"與 대통령 설득해 제대로 된 추경안 가져오라"

"원팀으로 대선 치르는데 모든 방안 강구할 것"

"김지은씨 등 妻 발언으로상처 입은 분께 죄송"

[대전=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1일 대전 서구 오페라웨딩홀에서 열린 대전 선대위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하며 인사하고 있다. 2022.01.21. photo1006@newsis.com

[대전=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1일 대전 서구 오페라웨딩홀에서 열린 대전 선대위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하며 인사하고 있다. 2022.01.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김승민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5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위한 대선 후보간 긴급 회동을 제안한 데 대해 "선거를 앞두고 이런식의 행동은 국민이 진정성 있게 볼지 의문"이라며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대전선대위 필승결의대회 및 지역언론인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저는 이미 자영업자 소상공인 피해 지원 대책에 대해 할 얘기를 다 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소한 50조가 필요하고 43조는 직접 지원, 그 중 5조 정도는 금융지원한다고 구체적 용처까지 다 냈다"라며 "50조 이야기는 8월부터 했는데 그때는 포퓰리즘이라고 하더니 가만보니 안되겠다 싶었는지 따라하길래 여당 후보가 행정부와 대통령 설득해서 하자고 하지 않았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정부안인 14조로는 부족하니 그걸 또 35조로 논의하잔 건데 이미 다 얘기했다"라며 "양당 원내지도부가 논의하는게 순서"라고 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돌아갈 돈이 얼마 되지도 않아 그분들이 정말 어처구니 없어할 것 같은데, 제대로 된 추경안을 여당이 대통령을 설득해서 그걸 가져오라 이거다"라고 단호히 말했다.

윤 후보는 홍준표 후보와의 회동 후 공천 문제로 불거진 갈등과 관련해 "우리 홍 전 대표님과 나눈 얘기며 사정에 대해 언급하는건 적절치 않은 것 같다"라면서 "어쨌든 우리당이 원팀으로 정권교체를 해 나가는데 필요한 일이라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고 할 생각"이라고 했다.

유승민 전 의원과 회동 가능성에 대해서도 즉답 대신 "원팀으로 대선을 치르는데 모든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답했다.

윤 후보는 정청래 민주당 의원의 '봉이 김선달' 발언이 촉발한 불교계의 반발과 관련해선 "불교계가 종교를 대하는 정치인의 태도에 대해 그 내용 자체보다도 태도에 대해 많이 격분하고 계신데 불교계의 그런 상황은 국민의 한사람으로 충분히 이해가 된다"라면서도 "정 의원 발언에 대해선 따로 논평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그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추행 피해자인 김지은씨가 사과를 요구한데 대해 "사담(김건희씨와 서울의소리간 통화)이 공영방송에 의해 공개가 된 건 부적절하지만 어찌됐든 그 과정에서 상처받으신 분들에게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렸고 그런 마음에는 변함이 없다"라고 했다.

무속 논란과 관련해선 "국민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