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쌀쌀한 한겨울 피부 고민…메이크업 기본은 '각질 관리'

등록 2022.01.23 01:00:00수정 2022.01.23 07:23: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파이토코어 더마솔루션 하이드라 부스터 앰플.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한겨울의 피부 고민은 차갑고 건조한 환경으로 인한 각질이다. 여름이 지나고 찬바람이 불면서 얼굴은 물론 팔다리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기 시작해 겨울철 극에 달한다.

가장 신경 쓰이는 페이셜 각질 관리부터 예민한 입술 각질, 얼굴 피부보다 강하다는 생각으로 때를 밀다가 피부질환이 생기기 쉬운 바디 각질 관리, 탈모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두피 각질까지 더욱 효과적이고 섬세하게 각질을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들에 관심이 쏠린다.

◆예민한 피부일수록 마찰이 적은 저자극 각질 제거
 
얼굴 피부의 각질 제거를 위해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작은 알갱이들로 각질을 문질러 탈락시키는 스크럽제를 사용하거나 스크럽제가 들어 있는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민감성 피부라면 스크럽제와의 마찰이 오히려 피부를 자극해 더욱 예민해질 수 있으며 마찰과 과도한 각질 탈락으로 인한 또 다른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파이토코어의 더마솔루션 하이드라 부스터 앰플은 AHA, BHA, PHA에 이은 4세대 필링 성분으로 불리는 LHA성분을 함유해 각질제거 효과를 겸비한 집중 보습 앰플이다.

주요 성분은 8중 히알루론산과 히브스커스에서 추출한 식물성 레드 파이토 콜라겐으로 보습, 미백, 주름개선 효과와 함께 LHA 성분의 저자극 광채 필링 효과로 물리적인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하루에 하나씩 사용하는 7개의 앰플 1주일분이 한 세트로 구성돼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가 고민되는 시기에 집중 관리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입술 각질은 제거가 아닌 잠재우기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가장 먼저 일어나는 것이 입술 각질이다. 방치하면 갈라지고 억지로 뜯어내면 피가 나기 일쑤라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피부 중 가장 연약한 부위로 손꼽히고 상처가 나면 세균 감염이 쉬운 부위로 억지로 제거하기보다는 따뜻한 수건으로 입술 각질을 충분히 불려 부드럽게 닦아내고 입술 전용 보습제를 충분히 자주 발라 각질 발생을 예방해주는 것이 좋다.

파머시의 허니 버터 립밤은 입술에 바르는 제품인 만큼 자신도 모르게 먹게 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합성방부제와 인공 향료 등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100% 내추럴 성분 립밤이다. 자연유래 버터와 오일, 비즈왁스, 꿀, 로열젤리, 프로폴리스 등 트고 갈라진 입술 보습과 진정, 영양공급 효과가 탁월한 내추럴 성분 만을 사용해 연약한 입술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바디 각질도 밀어내기보다 녹여내는 각질 제거

때밀이타월과 같이 거친 재질의 목욕 용품을 사용해 무리하게 각질을 제거하다가 피부가 벗겨지거나 붉게 달아올랐던 경험을 해본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물리적인 힘으로만 각질을 제거하다 보면 힘 조절에 실패하거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남아있어야 할 필요한 각질까지 제거해 상처가 나거나 오히려 피부에 해로울 수 있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바디 필링 패드는 때밀이 타월 모양에 자연 유래 각질 제거 성분을 함유한 바디 세정제가 듬뿍 적셔진 패드로, 젖은 피부에 문지르면 풍성한 거품이 일면서 불필요한 바디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한다.

AHA 성분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탈락시키고, BHA성분이 모공 속에 축적된 각질과 피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힘들이지 않고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 만으로 얼굴만큼 촉촉하고 매끈한 바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과도한 각질제거는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 수 있어 매일 사용하기보다는 주 2~3회 사용을 통해 효과적으로 각질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과 시술 후 남아있는 화학성분까지 두피 스케일링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는 신진대사를 둔화해 두피의 피지 분비가 줄어든다. 두피가 건조해지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각질, 비듬이 더 잘생기는데 방치하면 모발이 얇아지면서 탈모로 이어지기 쉽다. 비듬과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과도한 자극을 주면 두피에 상처가 나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이는 탈모를 가속화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브리티시엠의 콤부차 마스크는 노폐물 제거 효과가 뛰어난 콤부차 추출물이 피지와 각질, 미세먼지는 물론 펌이나 염색 등 시술 후에 남아있을 수 있는 화학성분까지 깨끗하게 제거하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탈모 예방 기능성 마스크이다. 8종 히알루론산의 보습효과와 프로폴리스 추출물, 7중 콜라겐 성분의 두피, 모발 보호 효과로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화해 각질 걱정 없이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