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민의힘, '김건희 무속중독'기사에 "사실무근이니 기사 내려라"

등록 2022.01.22 14:48: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가 아니라 기자의 바람 같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2021.12.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2021.12.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국민의힘은 22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무속 중독이라는 내용의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니 기사를 내려달라"고 요구했다.

이양수 선대본주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오늘 경향신문 정모 기자의 '김건희 무속중독 논란, 핵심은 비선권력'기사는 익명의 제보자들 얘기를 듣고 쓴 것 같으나 기초 사실의 검증조차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기사 내용의 근간이 되는 내용이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지적했다.

경향신문은 이날 한 무속인의 지난해 11월 제보를 토대로 서울 역삼동 음식점에 차려진 굿당이 윤 후보의 캠프 역할을 하고, 김건희씨가 무속인들을 끝없이 교체 한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해당 내용은 모두 사실무근"이라며 "경향신문과 같은 정론지에서 익명의 무속인 제보자 제보 내용을 객관적으로 전혀 검증하지 않고 그대로 옮기다니 너무 안타깝다"고 했다.

그러면서 "해당 기자는 다른 사람이 썼다가 삭제된 칼럼 내용이라면서 '손바닥의 왕자를 그린 것은 J도사이고, 윤 후보를 도울 사람을 관상 면접을 봤다'는 취지로 기사를 썼다"며 "칼럼을 쓴 당사자가 사실관계가 다르다며 글을 내렸는데 검증 없이 그대로 옮긴 것이다. 도저히 경향신문의 기사라고 믿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이어 "세계일보에 보도된 (건진법사) 전모씨의 딸은 코바나컨텐츠 사무실에 단 한 번도 온 사실이 없다"며 "그럼에도 정 기자는 알 만한 선수들은 다 아는 얘기라며 버젓이 전 모 씨의 딸이 코바나컨텐츠에서 SNS 사진을 올린 의혹과 얽혀 있다는 식으로 썼다"고 지적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다른 기사 내용은 더 언급할 것도 없다"며 "모두 사실 무근이고 윤석열 후보, 김건희 대표, 선거본부 모두 무속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실관계가 전혀 뒷받침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 기자는 자신이 제기한 의혹들이 윤석열 후보의 핵심리스크로 번지냐는 취지로 소제목까지 달았다"며 "이 기사는 허위사실 적시로 윤 후보나 배우자의 명예를 훼손할 뿐 아니라 동시에 경향신문의 명예를 스스로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기사가 아니라 기자의 바람 같다"며 "사실과 전혀 다른 이 기사를 즉시 내려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