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주현영, 이번엔 '프리지아' 빙의…"오빠 언박싱 하고파"

등록 2022.01.26 09:11:29수정 2022.01.26 09:13: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관련 영상 조회수 70만…댓글도 600여개 달려 인기 폭발

[서울=뉴시스] '짝퉁 논란' 유튜버 프리지아로 완벽 변신한 'SNL 코리아' 주현영 2022.01.26 (사진=(좌)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2' 영상 캡쳐, (우)뉴시스 DB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짝퉁 논란' 유튜버 프리지아로 완벽 변신한 'SNL 코리아' 주현영 2022.01.26 (사진=(좌)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2' 영상 캡쳐, (우)뉴시스 DB 제공) [email protected]*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예지 인턴 기자 = 'SNL 코리아' 주현영이 이번에는 유튜버 프리지아를 패러디해 화제다.

주현영은 지난 23일 유튜브 '쿠팡플레이' 채널에 공개된 SNL코리아 시즌2 '나는 solo 지옥' 편에서 '후리지아'로 등장해 연기를 선보였다. 해당 인물은 넷플릭스 '솔로지옥'에 출연한 유튜버 프리지아를 패러디한 것으로, 주현영은 방송 내내 프리지아의 특유의 힘빠진 말투와 말을 할 때 거의 움직이지 않는 입술, 게슴츠레하게 뜬 눈, 사투리, 입을 가리고 수줍게 웃는 몸짓, 머리를 쓸어넘기는 동작 등을 재현해 웃음을 줬다.

이날 주현영은 이동휘가 본인을 'SNS 중독자'라고 소개하자, "후우우우우~"라며 힘없는 목소리로 환호, 가냘프고 움직임이 적은 프리지아의 손놀림을 흉내냈다. 이후 이동휘가 소개를 마치고 '후리지아' 주현영을 인터뷰하는 장면이 등장했는데, 이때 주현영은 "저는 동휘님"이라고 말하며 반쯤 뜬 눈으로 머리를 쓸어내려 프리지아에 '완벽 빙의'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주현영은 본인을 '언박싱 유튜버 후리지아'라고 소개한 후, 이동휘가 "뭘 후려요?"라고 묻자 "네 마음"이라고 답했고, 이동휘를 선택해 "저랑 같이 라면 드실래요? 나와 함께 '라면'"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동휘가 입을 가린 채 어쩔 줄 몰라하자, 주현영은 "부끄럽노"라며 프리지아의 사투리를 흉내내 웃음을 유발했다.

또한 주현영은 라면을 '언박싱'하는 모습도 선보였다. 라면의 봉지를 "약간 레드 오렌지빛 같은 그런 느낌"이라고 설명하는가 하면, 라면 스프 포장지 두 개를 쥐고 "이렇게 보시면은 이런 비비드한 컬러 두 가지가..."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는 각종 브랜드 제품의 언박싱 콘텐츠를 촬영했던 프리지아를 본딴 것이다.

[서울=뉴시스] 주현영 표 '후리지아'에 누리꾼 "캐릭터 분석 귀재...디테일 대박이다" 2022.01.26 (사진=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2' 영상 캡쳐)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주현영 표 '후리지아'에 누리꾼 "캐릭터 분석 귀재...디테일 대박이다" 2022.01.26 (사진=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2' 영상 캡쳐) [email protected]*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더불어 주현영은 이동휘가 사진을 찍는 자세를 취하자 수줍어하며 '브이'와 '김치' 포즈를 하는가 하면, 이내 입을 가리고 웃는 제스처를 취했으며 이동휘의 최후 선택을 기다리는 와중에도 눈을 반만 뜬 채 머리를 쓸어 넘겨 폭소를 자아냈다. 최후 선택을 받은 참가자가 공개되지 않은 와중에, 주현영은 "오빠를 언박싱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는가 하면 "너무 쪽팔려요"라고 입을 가린 채 울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이러한 주현영의 프리지아 '완벽 패러디'에 누리꾼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26일 기준 쿠팡플레이 채널의 해당 영상 조회수는 약 70만회를 기록했으며, 댓글은 600여 개가 달렸다. "주현영은 인간문화재다", "후리지아 깨알 사투리 흘려나오는 거 와...디테일링 지렸다...ㅎㅎ", "주현영 눈 반만 뜬 설정 너무 웃기다 캐릭터 분석의 귀재", "후리지아 웃을 때 손동작 하는거 X똑같애", "후리지아.. 디테일 대박~!! 사투리, 입술 작게 움직이며 말하는 것까지... 관찰력 있다~~ㅋ", "프리지아 손목으로 입가리고 웃고 계속 머리 만지는 디테일 진짴ㅋㅋㅋㅋ" 등의 호평이 쏟아졌다.  

한편, 주현영의 '후리지아' 모델인 유튜버 프리지아는 최근 명품 가품 논란을 일부 인정하며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한 바 있다.

또한 '후리지아' 주현영은 지난 12일 오후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일본 가수가 한국 콘서트장에서 한국 팬들에게 한국 노래를 불러주는 연기로 'SNL' 오디션에 지원했다"는 캐스팅 비화를 밝혀 화제를 모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