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설 연휴, 웹툰 정주행 해볼까"…카카오·네이버 추천

등록 2022.01.27 11:47: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카카오 웹툰 추천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2022.0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올해 설 연휴가 29일부터 시작된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고향을 찾지 못하고 '집콕'하는 이들을 위해 카카오, 네이버가 '정주행하면 좋을' 웹툰들을 추천했다.

카카오웹툰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노경찬 작가의 무협 세계관 3개작을 추천했다. 노 작가의 '관존 이강진'-'아비무쌍'-'대사형 선유'로 이어지는 무협 웹툰은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그중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넘긴 대표 무협 웹툰 '아비무쌍'. 세쌍둥이를 홀로 키우는 무림 고수 '노가장'의 강력한 액션에서 터지는 통쾌함과 '아들 바보'적 면모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지난해 카카오페이지 어워즈 웹툰 부문 최다 수상작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를 정주행하는 건 어떨까. 다음달 2일 시즌 2로 돌아오는 만큼 이번 연휴를 통해 시즌 1을 복습하면 연휴가 끝나는 시기에 다음 시즌을 이어볼 수 있다. 해당 작품은 제국에서 제일가는 가문에 태어났음에도 가문의 몰락과 죽음을 맞이한 주인공 '피렌티아'가 7살로 회귀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카카오페이지는 연휴와 시즌 2 공개일을 맞이해 '1시간마다 무료 진행'을 비롯해 캐시 뽑기 이벤트 등을 함께 준비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원작 웹툰도 있다. 카카오웹툰 '재앙급 영웅님이 귀환하셨다'는 카카오페이지 대표 인기작 '도굴왕' 작가 원작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동료들에게 배신당하고 악마의 탑에 버려져 모두가 죽었다고 생각한 영웅 '이건'이 20년 만에 세상에 복귀해 펼쳐지는 이야기다.

네이버웹툰에서는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을 다수 추천했다. 화려한 무협 액션의 '무협물'이 우선 눈에 띈다. 동명의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화산귀환'은 전설의 무인에서 아이로 환생한 '청명'의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해 3월 연재를 시작한 해당 웹툰은 원작 웹소설은 지난해 무협 장르 1위를 차지한 작품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전지적 독자 시점 (사진=네이버웹툰 제공) 2022.0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한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전지적 독자 시점'도 2020년 5월 연재를 시작해 현재까지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다. 해당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 부문에서 장관상으로 작품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평범한 회사원으로 지내던 주인공이 자신이 읽었던 소설의 내용과 작가에게 받은 소설 파일을 보며 변해버린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펼치는 두뇌 싸움이 하나의 감상 포인트다.

그밖에도 판타지 장르의 웹툰도 설 연휴에 정주행하기 좋다. 네이버 웹툰 '곱게 키웠더니, 짐승'은 인간과 동물의 모습을 모두 갖고 있는 '신수'와 인간 사이의 로맨스라는 신선한 설정을 하고 있다. 로맨스 웹소설을 기반으로 한 웹툰이 다수 연재되는 가운데 신선한 소재의 판타지 로맨스로 상위권을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